티스토리 뷰

2018년 유용하게 썻던 방법이 해피머니를 사서 매월 10만원씩 네이버페이 충전을 하는게 가장 유용했다. 하지만 2018년 12월을 마지막으로 해피머니->네이버페이 충전이 막혔다. 그리고 해피머니를 티몬캐쉬로 변환하거나 사이트 경유를 통해 구매를 했는데 요즘 컬쳐캐쉬가 더 싸게 풀리고 유용한것이 많아서 포스팅하려고 한다.

 

최근 옥션이나 티몬쪽을 보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10만원권이 9.15만원 (=8.5% 할인) 해서 파는경우가 꽤 많다. (링크)

그래서 사용하다보니 꽤 유용한게 많아서 전파하고자한다. (요즘 쏠쏠하게 잘 쓰고 있다)

 

 

 

1. 편의점 결제가능

해피머니를 해피캐쉬로 바꿔서 사용할 경우 최대 단점이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곳이 없다는점이다. 하지만 컬쳐랜드는 엄청 유용한 이유가 대부분의 편의점과 제휴하고 있다. (CU, GS24,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심지어 이마트24까지)

 

통신사 할인의 경우 주류는 할인대상이 아닌데, 이렇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싸게사서 구매하면 사실상 할인받는 상황이 된다. 대표적인 활용의 예는 세계맥주 만원에 4개 사먹을때 컬쳐랜드 문상을 이용하면 8.5% 더 싸게 사먹는꼴이 된다. 케케케 (즉, 9150원)

컬쳐랜드는 편의점과도 제휴했다.

그리고 결제도 편하다. 컬쳐랜드앱을 설치하면 바코드가 뜨는데 그 바코드로 결제 가능하다는점 !!!

그래서 종종 지갑 안챙겼을때 편의점 결제는 이녀석을 쓴다. 완전 편함. 

2. 이마트도 가능하다고? 

온라인 제휴사도 컬쳐랜드가 훨~ 씬 유용한게 많다. 대표적인게 이마트. 해피머니를 활용하던 시절에는 택배가 아닌 빠른배송을 해서 장을 보려면 할인율을 손해보고 티몬상품권으로 '슈퍼마트' 에서 사서 구매해야했다. 

2017/11/06 - [할인팁] 해피머니를 티몬캐쉬로 변환하기 - 다시 돌아온 상품권 변환 ?!

할인율 갉아먹으며 사는게 좀 억울했는데 "컬쳐랜드"에서는 무려~~~ "이마트"가 제휴사다. (이마트는 택배 발송이 아니라면 쓱배송이라는 직접 배송시스템이 있다)

그뿐만이 아니라 옥션, 지마켓, 11번가, G9 등 주요 오픈마켓을 대부분 지원한다.  (컬쳐랜드 제휴몰 링크는 여기)

3. 네이버최저가로 지마켓 결제?

알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보통 이런 쇼핑몰 제휴는 해피머니나 컬쳐랜드 홈페이지를 경유해야 해당 문화상품권을 제휴쇼핑몰에서 결제방법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문제는 이럴경우 쿠폰이나 할인 결제에서 손해를 보는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하지만 컬쳐랜드+지마켓의 경우 컬쳐랜드를 사이트 경유를 하지 않아도 컬쳐랜드결제가 가능하다.

 

물론 조금 불편하게 "스마일캐시"로 전환후 결제하는 구조이다보니 경유가 아닌 상황에서 결제가 되었던걸로 보인다.

혹시나 동일한 상품이어도 다나와나 네이버 지식쇼핑 경우시 더 싼 경우가 있다는걸 몰랐던 사람을 위해 실제 예시를 들어보면 아래와 같다.  차이가 보이는가? 이건 기본으로 알아두자.

4. 더 높은 할인율 8.5%

요즘 해피머니 10만원권이 9.25만원에 많이 풀리는데,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9.15만원에 자주 풀린다.

가격적으로도 더 유리해졌다. 옥션에 가면 8% 할인이라고 나오지만 실제 할인율을 계산하면 8.5% 할인율이다.

 

http://app.ac/y3feqOJ53

 

(컬쳐랜드) 온라인 문화상품권 10만원 - 옥션

8% 할인. e쿠폰/모바일상품권>백화점/문화 상품권>문화상품권

itempage3.auction.co.kr

# 추가글 2020.1

2020년 1월 10만원권할인이 안뜬다. 대신 3만원권 할인은 있다. 할인율은 조금 낮아졌지만 카드결제가 된다.

(스마일 캐시 현대카드는 포인트 적립도 되므로 이걸고려하면 낮아진게 많이 상쇄되긴한다)

http://app.ac/NAINF7583

 

(카드가능)(컬쳐랜드) 문화상품권 3만원 /온라인 전용 - 옥션

6% 할인. e쿠폰/모바일상품권>백화점/문화 상품권>문화상품권

itempage3.auction.co.kr

5. 사용편의성

아마 사용해본사람은 알겠지만, 해피머니의 단점이 온라인구매하면 PIN번호를 알려주는데 온라인 사용을 하려면 홈페이지나 앱에서 입력할때 PIN번호 + 인증번호 두개를 입력해야 하는데, 컬쳐랜드는 PIN번호만 입력하면 충전된다.

(여러장 입력한다면 한글자라도 적게 입력해야 편하다는걸 안다 ㅋㅋ)

 

그리고 온라인에서 결제할때, 해피머니는 비밀번호 입력이 결제비밀번호라는게 따로 존재하는데 로그인비밀번호랑 헛갈리는 구조로 되어있는데, 컬쳐에서는 결제비밀번호라는 추가적인 암호나 OTP비슷한 개념이 없어서 오해의 여지가 없었다는점도 높게 평가된다. (물론 컬쳐랜드에서 안심금고라는 개념은 조금 불편하지만 그래도 크게 불편하진 않다)

마치며

요즘 사용해 보면 컬쳐랜드가 답이다. (해피머니가 좋은건 온라인 면세점 월10만원 결제가 가능한점)

2019년부터 문화상품권으로 네이버페이 충전이 안되서 아쉬웠는데 한숨 돌린거 같다. 헤헤

 

#같은보면 좋은글

2017/03/26 - 네이버 페이 활용법 정리
2017/04/25 - [추천] 묻지마 1% 적립이 가능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무실적, 연회비없음)
2017/04/12 - [팁] 신세계 SSG 머니, 현금화 하는 방법 (ATM 출금방법)
2019/07/14 - [할인팁] 카카오톡 이모티콘 싸게 사는법 (9% 할인꿀팁)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