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네이버 페이 체크카드를 활용하자 (1%)

체크카드중에 네이버 페이체크 카드(http://campaign.naver.com/ncard) 라는게 있다. 이게 참 대단한게  무실적 1% 적립이다. 
일반적으로 상품권같은 현금성 물건 구매할때는 실적이나 포인트 적립이 제한되는게 일반적이다. 그런데 의도한건지 모르겠지만 상품권 결제한 이력도 적립이 되었다. 사족으로 교통후불카드 사용이력도 무조건 1% 적립이 된다. 
정말 묻지마 1% 적립이기 때문에 유용한 경우가 많다. 최대 100만원한도 (즉, 포인트로 보면 1만원) 가 한계이므로 참고.
신용카드를 쓰면서 실적에 어짜피 반영안되는 결제분이나 보조용도로 사용하기 매우좋다. (체크카드라서 당연히 연회비가 없음)

2. 문화상품권을 활용해 충전하자 (7~8%)

컬쳐랜드나 해피머니상품권 같은경우 위메프나 티몬을 잘 뒤져보면 가끔씩 7% 할인 판매를 한다. 


예를 들어, 옥션 스마일페이 결제시 8%할인 [링크]

내가 본 최고의 할인은 추석때 8% 할인이 최고였던거 같다. 아는사람도 있겠지만, 해피머니상품권이랑 컬쳐랜드상품권으로 네이버페이 충전이 된다.

그리고, 소셜커머스에 간헐적으로 뜨는 상품은 카드결제가 가능한 경우가 많다. 이때, 네이버페이체크카드를 이용하면 1%적립이 된다. 


즉, 9.3만원짜리 상품권을 네이버체크카드로 결제하면 10만 930포인트가 생김. 효율이 짱짱임.


(추가글, 월 충전금액이 상품권 통합 월 10만원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많이 충전해야한다면 틈틈히 해야합니다. [고객센터링크] )




3. 네이버 예약을 이용하자 (리뷰 500포인트)

미용실이나 연극 예매할때 네이버예약을 이용한다. 그 이유는 리뷰를 남기면 5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어떻게 쓰는거냐면 "네이버" 에서 미용실이나 연극을 검색해 보면 저렇게 예약 혹은 예매 버튼이 있다. 예매쪽은 페이결제까지 가능하고, 예약은 선택사항인듯. 어짜피 동일한 돈낼꺼면 네이버를 경유해서 예약하도록 하자.

참고로 나는 매달 미용실을 가는데, 예약할때마다 리뷰를 남길수 있어서 매달 500포인트를 적립받는다. 

나는 이런 서비스가 있는줄 몰랐는데, 미용실에서 알려줘서 알았다는게 함정 ㅎㅎ


4. 기프트카드 잔액환불 (60%만 충전후 40%는 잔액환불)

신한기프트카드 같은 선불카드형의 경우 회사에서 명절상품권으로 받는 경우가 있다. 참고로 이런 기프트카드는 60% 이상 사용하면 40%에 해당하는 금액은 현금으로 잔액환불이 가능하다. 이걸 가능케 하는게 네이버 페이이다. 보통은 현금성 결제는 기프트카드에서 다 막혀있다. 그런데 이게 네이버페이에서는 놀랍게도 충전이 된다. 그래서 10만원짜리 기프트카드로 6만원을 네이버페이충전을 하고 4만원은 잔액환불을 해서 현금으로 바꿀수 있다.

나는 이걸 이용해서 페이를 충전하고, 나머지는 현금화 한후 이 돈으로 네이버체크카드를 통해 문화상품권을 사서 다시 페이를 추가 충전하는 방법을 발견했다. 

5. 마무리

사실 11번가/옥션/지마켓 같은곳이 상품도 많고 싼것도 더 많다. 우선 사용처는  https://pay.naver.com/introduction/merchant/list?searchTapType=merchant 에서 확인할 수 있긴한데 뭔가 아쉽긴다. 


참고로 가장 효율이 좋은건, 도서 정가제 때문에 예스24, 인터파크도서, 영풍문고 온라인사이트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게 가장 효율이 좋다.

그 다음은 예약서비스. 이건 내가 연극볼때 사용해 봤는데 할인율도 꽤 많이 들어가서 인터파크의 연극예매에 비해 효율도 나쁘지 않다.

네이버 쇼핑에서 페이결제 필터링이 되는데 할인율을 잘 고려해서 구매하면 좋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