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세계상품권을 SSG머니로 바꿀수 있다. (혹시 변환 방법을 모른다면 이 글 참고 http://tost82.tistory.com/25 )

근데 SSG머니를 현금화 하는 방법이 있다. ATM 출금기능을 이용하는것인데 기본 수수료가 5%다.

10만원을 인출하면 수수료가 5천원이라는 말이다. 하지만 수수료 없이 환불하는 방법이 있다.


보통 상품권의 경우 액면금액의 100분의 60이상 구매시 현금으로 잔액을 돌려준다는 규정이 있다.

즉, 60%를 사용하면, 40%는 현금으로 거스름돈(?)을 받을수 있다는 말이다.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국민 포인트리나 다른 카드사 포인트로 전환해서 현금화 하는 방법이 존재했다고 했는데, 이미 그런건 다 이미 막혀있고 한다. 흑흑


그래서 이런 공식 가이드를 이용해 현금화 할수 밖에 없다. 근데, 재밌는건 SSG페이 홈페이지에 가보면 잔액현금인출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가 없다 -_-


그래서 SSG머니 현금화 하는법을 따라하기 형태로 알려드리고자한다.


step 1. 우선 충전한 금액의 60%를 사용하자 (25만원이라 15만원을 써야함)

ssg.com 가면 이마트, 신세계몰 등에서 이거저거 사면 생각보다 쉽게 맞출수 있다. 나같은 경우 상품권이 25만원 있어서 60%인 15만원을 사용해야했다. 생필품도 사고,  바지랑 운동화도 사고 했는데, 14만원...


결국 이마트몰에서 만원 조금 넘는 요가매트를 하나 더 구매하고, 현금을 정확히 맞추기 위해서 SSG 머니를 딱 15만원까지만 쓰고, 나머지 초과된 500원정도는 OK캐쉬백으로 결재했다.




현금이 짱이니까, 나처럼 SSG머니를 정확하게 60%만 쓰고, 나머지는 포인트나 카드결재를 하자


step 2. SSGPAY  앱에서 출금가능 ATM 찾기

SSG페이앱을 보면 "ATM출금" 이라는 메뉴가 있다. 


이걸 누르면 보유잔액이 보이고 중간에 "출금 가능한 ATM찾기" 게 있는데, 

그걸 누르면 출금이 가능한 ATM기기 위치가 뜬다. 


청호이지캐쉬라는 ATM기에서만 되는데, 편의점인 GS25 안에 주로 있는지 내 주위에서는 GS25만 안내해준다.  

위치를 찾아서 그 곳에간다.



참고로, 지에스25시에 저렇게 현금자동지급기, 청호컴넷(청호이지캐쉬) 제품에서만 SSG머니 출금이 가능하다.


ATM찾기에 없던 GS25시는 다른회사 ATM기기였는데, 특정한 회사 ATM기기만 되는듯 하니 앱에서 꼭 위치부터 찾아보고 가자.




step 3. ATM기기(청호)를 가서 현금 찾기

처음에 예금출금 버튼을 누르고 헤맸는데, 


ATM기 화면 하단을 보면 "SSG MONEY 출금/환급" 버튼이 따로 있다. 


(이미지 붉은원안) 누르면 출금 인증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온다. 





그러면 ATM기기에서 SSG PAY출금 인증번호를 입력하라고 뜬다.


이 인증번호는 SSG페이앱에서 "ATM출금->출금하기" 를 누르면 이렇게 13자리의 인증번호가 노출된다. 


이 숫자를 ATM기기에 입력한다.



step 4. 출금완료

명세서 확인 보면 알겠지만 수수료가 0원이다. (공식적으로 60%이상 사용시 40% 현금잔액 인출가능)


물론, 40%를 딱 맞춰서 구매해서 그런것이긴하지만, 

효율로 보면 신세계 상품권을 싸게 사고 이렇게 남은 40%잔액은 다시 현금화 하는게 제일 좋은듯...


참고로 T멤버쉽이면 신세계상품권을 5~7% 싸게 구매할수 있다. 

(T멤버쉽으로 싸게사는 방법은 http://tost82.tistory.com/19 글 참고 )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