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의 경우 선물하기 이벤트를 종종 하는데 그 할인팁 말고 결제시 할인받는 꿀팁이다.

우선 컬쳐랜드나 해피머니상품권 같은 도서상품권의 경우 온라인에서 할인판매를 한다. 예를 들어 옥션에 가면 10만원짜리 컬쳐랜드 상품권이 9.1만에 팔고 있다.  (링크)

즉, 9%나 할인된 가격에 팔고 있다는 사실!!! 이 상품권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매시 결제가 가능하다. 

(문화상품권을 온라인에서 결제하기위한 충전방법은 딴 글을 참고하도록 하자)

1. 카카오 이모티콘샵 + 문화상품권

중요한건 카카오톡 앱이 아닌 카카오 이모티콘샵 홈페이지(PC)에서 결제를 해야한다는 사실이다. 

스마트폰(모바일)에서는 "신용카드/체크카드/페이코" 만 결제가 가능하지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품권 결제가 추가지원된다. 즉 여기서는 문화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말!!!

 

https://e.kakao.com/

 

카카오 이모티콘샵

카카오톡 이모티콘 할인, 쿠폰 이벤트,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선물하기, 카톡 이모티콘 구매는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e.kakao.com

카카오앱에서 결제할때는 보이지 않는 상품권 결제가 존재한다.  참고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결제수단에서 "일반결제->상품권->문화상품권" 를 선택하면 된다. 그럼 9% 정도 싸게산 문상으로 결제가능!!!! 

홈페이지에서 결제하면 상품권 결제가 가능하다. (220원 저렴한건 쿠폰을 먹여서 그렇다 쿠폰은...밑에 글을 참고하자)

2. 쿠폰을 확인하자

카카오톡에서 종종 선물할때는 할인하는 이벤트를 종종 한다.  예를 들어 2019년 7월 현재 선물할경우 10% 할인해주는 쿠폰이 제공된다. 결제하기전에 꼭 쿠폰이 있는지 확인해 보자. 원래 2200원짜리 이모티콘이 이렇게 쿠폰을 적용하면 1980원으로 가격이 내려간다. 

 

카카오 이모티콘샵에 접속후 쿠폰함을 확인해 보자. 있다면 잊지말고 꼭 사용하자.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쿠폰의 경우 결제용 쿠폰은 잘 별로 안주고 선물용 쿠폰 이벤트가 많은편이라...

어쩔수 없이 가족계정에서 선물하는 불편함을 겪어야 하지만 조금이라도 싸게산려면 이런 불편을 감수해야한다.

쿠폰이 있다면 쿠폰을 어떻게든 적용해보자. 이번달엔 선물시 10% 할인을 해준다.

 

기냥 결제하면 2200원에 인 이모티콘이... 쿠폰 10%  + 상품권을 할인된로 결제해서 9% 아끼면서 사실상 1800원 수준에 구매했다. 금액으로보면 소액이긴 하지만... 조금이라도 아끼려는 사람은 참고해두자.

참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통해 할인받을경우 10만원권이 부담될수 있다고 생각할수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 편의점(GS/세븐일레븐/CU등)에서도 쓸수 있고 옥션/지마켓 심지어 이마트몰(온라인)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부분은 아무걱정이 없다. (참고로 개인적으로는 문상으로 네이버페이 충전이 막힌이후 가장 효율적인 대안이 컬쳐랜드인듯하다)

 

#같이보면 좋은글

2019/05/18 - [할인팁] 컬쳐랜드를 사용해야하는 5가지 이유 (해피머니 안녕~)
2017/11/06 - [할인팁] 해피머니를 티몬캐쉬로 변환하기 - 다시 돌아온 상품권 변환 ?!
2017/11/09 - [추천] 예금/적금 이자 높은 은행 비교검색을 한방에 찾기 ?!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