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6 유저였지만 가성비는 안드로이드가 월등히 좋아서 고려하면 갤럭시노트FE 와 갤럭시8 정도를 사려고 했다. 중고로 대충 30만원 내외면 살수 있는 수준이었다. 그러다 우연히 스타필드에서 갤10 실물을 보고 이왕 사는김에 이거사고 오래쓸까? 하고 고민하다. 갤10을 싸게 사는걸로 찾아봤다. 중고장터도 뒤져보고 오픈마켓도 뒤져보다가 결국 이마트몰에서 특S급 풀박스급 제품은 62만원 정도에 구매했다. (생일쿠폰+컬쳐랜드 신공을 고려한 가격)

왜 공기계인가?

근데 왜 번호이동을 안했냐고 물어볼수 있는데 실제 효율생각해보면 나한테는 공기계가 더 유리했다. 왜??

내가 쓰고있는 유모비의 경우 데이터 통화 무제한 요금제가 예전에 가입해서 약 3.5만원 수준이다. 거기다가 하나 빗팟신용카드의 경우 1.7만원 할인의 조건이 있다보니 가성비가 따라올자가 없었기에 무조건 공기계로 찾아봤다.

(기기변경도 계산해 봤는데 출퇴시간이 길어서 무제한 요금제를 쓰고자 하면 결국 이게 더 이득이었다)

 

#해외직구도 고민해봤다.

사실 처음엔 해외직구로 알아봤는데 <큐텐>에서 쿠폰적용하고 포인트 쓰면 76.5만원 정도면 구매가능했다.

s10 말고 s10e 영끌효율하면 60초중반까지 떨어져서 고민하다가 직구를 포기한 이유는... 

해외직구하면 삼성페이가 안된다는 점이다. 사실 갤럭시 쓰는 이유중 삼성페이도 무시못한다.

CPU가 해외판은 퀄컴꺼고 성능이더 좋다고 하긴하지만 삼성페이 안되는건 갤럭시 시리즈 쓰는 장점을 갉아먹는거 같아서 스킵했다.

 

#오픈마겟 중고도 고민했다

다음으로 알아본건 옥션/지마켓/인터파크의 업자들인데 가개통이랑 S급 상품을 알아보면 싼건 60중후반까지 떨어진다. 개인이 아닌 업체를 통해 사는거라 택배거래해도 사기당할 일이 적다는 장점은 있었지만 단품위주가 많았다. (박스없는)

그리고 좀더 싼곳을 찾아보았다.

 

#번개장터

더 저렴한걸 찾다보니 번개장터라는 중고물품 거래사이트를 까지 가게되었다. 여기 가보니 55~60 정도면 풀박스 싼게 가끔 올라왔다. (도난/분실품을 피하려면 풀박스가 유리하다고한다) 

특히 개인간 거래에서 해지처리가 완전히 안된 핸드폰(유심기변제품)은 나중에 뒤통수 치면 골치 아프기 때문에 ...

"박스풀셋+서울거래+완전해지"를 조건으로 찾았는데 은근히 제품이 안나왔다. 나오면 물건이 팔리거나 별로 안싼편... 혹은 유심기변이었다.

 

전시품을 판다고? 이마트몰에서?

AJ전시몰이라는곳이 있는데... 이마트몰과 제휴를 한건지 입점을 한건지 모르지만 이마트몰에 출몰했다.

갤럭시 S10 풀박스가 69.7만원... 엄청 싸다고 보기 뭐하지만 생일쿠폰(4만원, 등급높으면 더 할인닮)에 컬쳐랜드상품권결제(9%할인)을 이용하면 실제 구매효율로 보면 60만원 초반까지 떨어지게 된다. (컬쳐랜드 사용하는건 이 글을 참고하자)

 

만약, 생일쿠폰을 구할수 없다면 옥션에서 스마일클럽이나 올킬을 가면 7%를 할인먹어서 66.8만원에 팔고 있다. (스마일클럽링크 / 올킬링크) 스마일클럽은 유료멤버혜택이지만, 1달무료로 체험가능하니 구매할때 잠깐쓰면 된다. 그리고 옥션/지마켓도 컬쳐랜드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9% 싸게 사는 효율은 동일하게 받을수 있다.

아마 실제 상태가 궁금할텐데... 완전 새제품이다. 가개통폰 느낌이다.  박스 씰만 뜯긴느낌이었다.

아쉬운건 서비스로 액정보호필름이나 케이스 주는게 없다. (그래서 옥션에서 급하게 주문했다)

아!!! 박스안에 보면 AJ전시몰이 아닌 삼성에서 주는 기본케이스가 하나 들어있으니 참고하자.

실제 받은 기계는 KT향 기계지만 유심만 바꾸면 다 쓸수있다. (이렇게 바뀐게 꽤 오래되었다)

그래서 당연하지만 폰은 KT향이고 나는 유플러스계열 통신사를 쓰지만 잘 인식된다.

 

전시품에 가까운 제품이라 상태는 짱짱 좋은데...

가격은 새제품 정가의 반정도, 가개통폰보다는 몇만원 싼데 풀박스. 중고보다 비싸지만 안심하고 택배거래 및 현금영수증or카드결제가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있다. (난 인터넷 약정 다시할때 받은 신세계상품권을 잘 섞어서 사긴했다)

내가산 핸드폰 실사... 실제 62만원 수준으로 구매했다. 

실제 제품을 열어보면 깨끗해서 놀랐다.

아무튼 싸게 잘산거 같다. 5년은 더 써먹어야 할텐데... 휴...

 

#같이보면 좋은글


2018/09/16 - u+알뜰모바일 무제한 요금제 3.388만원

2017/11/22 - [정보] 해외직구 스마트폰 - 국내 사용가능 확인하는법 (kt/skt/lgu+)

2018/08/19 - [쿠폰] 큐텐(qoo10) 쿠폰&큐포인트 총정리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