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사 출근길에 공차가 오픈했다. 왠지 빈속에 커피가 부담될꺼 같을때 종종 사먹는데 신용카드에 할인도 없고 해서 몇가지 몇번 시행착오끝에 효율높은 방법을 찾아서 공유하고자한다.

 

이 할인의 기본은 컬쳐랜드 상품권을 사서 옥션/지마켓에서 공차 상품권을 사는방법이다. 여기서 주의할것은 기프트콘이 아니라 상품권이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왜냐면 기프트콘은 적립메뉴가 안뜬다 (자동POS에서 바로 주문으로 넘어감)

# 15%나 할인받는 상품권신공?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스마일캐시로 변환이 가능해서 지마켓이나 옥션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보통 컬쳐랜드 모바일상품권의 경우 옥션현금가 기준으로 10만원권이 9.05만원으로 거의 9%할인율의 효율이 난다.

스마일캐시로 변환후 옥션/지마켓에서 공차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식이다. 이때 또 3~4%의 할인판매중인데 그럼 실제 효율이 15%에 육박한다. (관련링크는 하단 참조)

1. 컬쳐랜드 10만원권 (9.05만원 옥션) -링크-
2. 공차 3만원권 (2.88만원 옥션) -링크-

참고로 옥션을 뒤져보면 공차 기프트콘이 더 할인율이 높아서 그게 더 좋은거 아니냐고 물어보는 사람이 있을수 있는데 아니다. 그건 밑에 설명하겠다. (살때 왠만하면 3만원권 이상을 사라)

# 왜 공차 기프트콘이 상품권인가?

결론부터 말하면 기프트콘은 쿠폰도장을 못받았다. 참고로 공차는 멤버쉽제도가 존재하는데 10개 음료를 먹으면 1개 무료음료가 제공된다. 근데 기프트콘으로 사먹으면 이 혜택을 못받는다. (아침에 셀프POS기에서 멤버쉽적립이 안먹혔다)

사족으로 메뉴변경에도 제약이 있는듯 하다. (POS 셀프 주문하는곳에는 기프트콘 주문시 메뉴변경, 도장찍기안됨)

 

상품권은 말그대로 상품권 개념이라 주문후 결제를 뭘로 하느냐에 따른거라 자유도도 높고. 또 다른점은 남은 잔액환불이 법적으로 가능하다.  1만원권은 80%초과사용시 / 3만원권부터는 60%사용시 환불이 가능하다.

풀어서 말하면 1만원권은 8천원쓰면 나머지 2천원 환불가능하고, 3만원은 1.8만원 쓰면 나머지 1.2만원 환불 가능하다는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1만원권을 사지말고 꼭 3만원권을 사야 한다.

 

정리하면 기프트콘 대비 상품권으로 사면 누리는 혜택은 다음과 같다.

1. 상품권결제는 쿠폰 10개 모으는 도장모을수 있다.
2. 환불기준을 이용해서 상품권은 1만원권은 80% , 3/5/10만원권은 60% 사용시 차액환불이 된다.
3. POS 셀프결제할때 메뉴선택이 자유롭다.

사족으로 환불 시스템을 이용해서 그 현금으로 다시 컬쳐랜드 상품권을 사고 반복하면 효율이 더 극대화 된다.

 

# 추가사족

내가 SKT 사용자가 아니라서 도장찍기 + 할인이 동시에 되는지 잘 모르지만 멤버십할인도 존재한다. (VIP/골드 15% 할인, 실버 10%할인) https://www.gong-cha.co.kr/brand/benefit/benefit.php

이 부분은 나중에 체크후 알려주도록 하겠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