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거저가 사고 하다보니 신세계 상품권이 꽤 생겼다. 그래서 이번에도 상품권을 SSG머니로 충전후 현금으로 출금했다.

근데 이사를 했더니 이동네에는 기존에 썼던 "청호(?) ATM기" 가 아니라 효성 티엔에스 ATM기라서 메뉴를 못찾아서 헤맸는데 그 방법을 정리하고자 한다.

 

참고로 모르는 사람을 위해 잠깐 적자면, 신세계상품권을 SSG머니로 충전후 ATM출금이 가능하다. 상품권을 SSG머니로 바꾸는 방법은 옛날에 내가 썼던 변환방법을 참고하자.

https://tost82.tistory.com/25

효성티앤에스 ATM에서 SSG머니 출금

사족으로 알고 있겠지만, 상품권을 SSG머니(쓱머니)로 바꿔서 바로 출금하면 수수료 5%를 내야한다. 안내려면 60%는 이마트 같은곳에서 사용후 남은 40%만 출금하면 수수료가 없다. (그래서 나는 이마트몰에서 구매후 남는걸  ATM에서 현금화함)

만약, 청호쪽 계열이라면 예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하자. https://tost82.tistory.com/30

# ATM 위치 찾기

ATM기 위치는 SSGPAY 앱에서 지원된다.  햄버거 버튼을 눌러 왼쪽 메뉴에 라이프탭 메뉴에서 ATM출금 메뉴로 가보자. 그리고 아래와 같이 이동하면 구글지도를 통해서 ATM 위치를 찾을수 있다.

SSGPAY ATM기를 찾는건 앱에서 이미 지원한다.

# 1. ATM메뉴 이동

참고로 이게 ATM 제조사(?) 마다 메뉴가 조금 다를수 있다. 여기는 효성 태엔에스의 ATM기준이다. 저렇게 메뉴 이동을 하고나면 SSGPAY 앱에서 인증번호를 만들어서 입력해야한다.

모바일/포인트출금 -> SSGPAY -> 다음화면

효성 태엔에스 ATM 기에서 SSGPAY 출금 메뉴 찾는법 (모바일/포인트출금 -> SSGPAY)

# 2. 인증번호 입력하기

ATM이랑 SSGPAY랑 연동되는건 6자리의 인증번호를 통해서  출금하게 되어있다. 앱에서 나온 숫자를 ATM기에 입력하면 출금단계로 넘어가게 된다.

SSG MONEY 잔액(?)을 출금하려면 인증번호를 입력해야한다

# 3. 출금완료

위에서 언급했지만, 수수료가 0원인 이유는 신세계상품권을 10만원 충전후, 60%인 6만원을 사용하고 나머지 40%를 환불받아서 그렇다. 물론 수수료 5%를 지급하면 나처럼 굳이 소비하지 않아도 환불을 받을수 있는데 별로 매리트가 없어서 나는 이렇게 해서 현금화 하는편이다. 사족으로 아파트 관리비도 납부가 가능하다고 하니 수수료 내서 현금화 할 바에는 관리비 납부를 하자 (아파트아이라는 서비스 사용시 가능하다)

신세계상품권 출금인증샷

# 같이 보면 좋은 영상

상품권 효율 최대로 뽑아내는 영상

 

# 같이보면 좋은글

2019/05/18 - [할인팁] 컬쳐랜드를 사용해야하는 5가지 이유 (해피머니 안녕~)

2017/04/06 - [팁] 신세계상품권 SSG MONEY 로 전환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