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충전할 일이 있는데, 환경부 급속을 하는것보다는 evsis 멤버쉽을 가입해서 50% 할인받아 충전하는게 더 유리할거 같아서 멤버쉽 가입후 충전하러 분당 수내에 있는 롯데백화점을 방문했다. 참고로 전기차 충전소는 지상주차장이라 그린동 지상 주차장을 찍고 가야한다.

 

롯데백화점 분당점 위치 / 충전 가격

롯데백화점 분당점은 수내역에 있고,  충전소는 지상 7층에 있다. 티맵에서 "롯데백화점 분당점 전기차충전소" 혹은 "그린(지상)주차장" 을 찍고 오면 된다. 참고로 여긴 완속은 없고 중급속과 급속이 있는데  급속은 1시간 이상 점유를 못하기 때문에 쇼핑 하면서 충전하려면 25kw 인 중급속 충전기를 사용하는게 유용한다.

롯데백화점 분당 전기차 충전소 가격

 

충전비용은 중급속(25kwh) 300원, 급속(100kwh)은 340원인데, 대충 만원이상 충전할것 같다면 5천원짜리 정기구독을 결제후 충전하는게 더 효율이 좋다. 왜냐면 스탠다드I 의 구독비용이 5천원인데, 150kWh 까지 반값 충전이므로 기냥 만원 충전하는것보다 더 유용한 결과가 된다. 이건 나중에 구독권 사용후기를 따로 올리도록 하겠다.

 

충전소 상세 정보

그린동 지상주차장 7층에 올라오면 엘레베이터 출입구쪽에 전기차 충전소가 몰려있다. 기본적으로는 중급속 (25kWh) 충전기가 대부분이고 급속충전기는 2대가 있는데 처음에는 출구옆에 있는 충전기가 급속충전기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엘베 출입구 옆에 있는게 급속 충전기였다. 일단 금요일 오후인것 치고 텅텅구리로 비어있다. 이정도면 충분히 여유롭게 충전 및 주차가 가능해 보인다

지상 7층 안쪽에 충전소가 보인다

참고로 급속충전기 위치는 엘리베이터 입구 옆옆 위치에 존재한다. 급속충전기는 양팔형이고, LCD 도 세로로 긴 형태이다.

위치가 조금 쌩뚱받게 중간에 섞여있어서 인지 못했을수 있는데 이곳에 있으니 참고하자.

 

참고로 1층에 폴바셋(카페)가 있어서 충전되기 전까지는 여기서 커피마시면서 기다릴수 있고, 살짝 배고프면 폴바셋쪽 출입구 건너편에 맥도날드도 있어서 간단히 배도 채울수 있다.

주차비용

우선 나는 롯데백화점 MVG 퍼플등급이라 주차비가 무료이다. 그리고 롯데맵화점 앱을 설치하면 2시간 무료주차권을 매월 2장을 주기 때문에 잠깐 사용한다면 무료로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최초 30분 무료후 10분당 천원이라는 비싼 주차요금을 받는데, 사실 3만원만 구매해도 2시간 무료주차가 되므로 주차 자체는 크게 부담되지 않는다.

분당 롯데백화점 주차 비용 정보

 

마무리

우선 급속충전기를 쓸때 충전손실이 발생되는데, 이날 날씨가 따뜻해서 그런건지 아님 충전기가 실내에 있어서 그런건지 배터리 예열 앱을 켜고 이동해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판교도서관이나 분당경찰서에서 충전할때는 결제된 양과 실제 차에 충전된 차이를 보면 15% 정도는 손실로 날아갔었는데 중급속이랑 급속을 섞어서 충전했는데 생각보다 손실이 이보다는 훨씬 적었던거 같다.  이부분은 날씨가 따뜻해지고 충전하면서 테스트를 다시 해봐야겠다.

 

급속 충전속도는 뭐 기냥저냥 그런정도...

 

일단, 백화점내에 있고 백화점 밖에도 상권이 많이 발달되어있어서, 충전걸어두고 시간때우기도 좋고 좀 동떨어진 충전소를 방문하는것보다 훨씬 좋은 경험인거 같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