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분당도서관에 환경부 급속이 있고 상대적으로 한적하고 이마트 들릴때 충전겸 주차를 잠깐할때 애용했는데, 오늘은 우연히 주차장안으로 들어갔더니 완속충전기가 있었는데 충전비가 170원이었다 !!!! (프로모션인건가??!!)

 

네이버에 안내된 가격은 회원 269원인데 170원!! 주차도 도서관 이용하면 2시간 무료라고 되어있다. 

이 안내판도 사진찍어왔으니 자세한건 글을 참고하자.

 

위치안내 

분당선 정자역이 가장 가깝지만, 걸어서 가기에는 조금 거리가 있다. 도서관을 이용하거나 근처 이마트를 방문할때 유용하다.

티맵에서 분당도서관으로 검색해서 이동하면 된다. 급속충전소는 입구에서 왼쪽 정기주차장안으로 버튼누르고 들어가야하는데 170원짜리 완속은 왼쪽 주차장 안에 있다. 


https://tmap.life/d5080a50

충전소는 1층 주차장 (입구에서 왼쪽에 있는 분당도서관 부설 주차장으로 들어가야한다)

차지비 완속충전기는 부설주차장 안쪽에 있음 (환경부 급속은 오른쪽 정기주차장에)

 

충전비용 / 주차비

프로모션가격으로 계약을 한건지 2024년 3월 1일기준 kWh 당 170원 이다. (네이버에서는 269원으로 안내)

당연하지만 로밍으로 하면 로밍비로 나오기 때문에 차지비 앱을 쓰도록 하자. 첨에 일렉베리로 물렸다가 충전단가가 170원인걸 보고 급하게 차지비 가입해서 충전을 걸었다.

충전비가 kwh 당 170원? 완전 혜자다.

분당도서관 부설주차장의 경우 최초 이용시 2시간 면제라고 되어있다. 네이버 지도에서 정보를 찾아보면 도서관 이용객이 2시간 무료라고 안내되어있는데 특별히 이용여부를 체크하지는 않는것 같고 당일 최초 2시간 면제를 해주는듯 하다. 그리고 30분까지 400원, 30분 초과시 10분당 300원이고 1회 최대 요금이 6천원으로 되어있는데, 저공해 차량(전기차)이므로 50% 감면을 받으니 사실상 3천원을 넘을일이 없을듯 하다.

 

운영시간은 06:30 ~ 23:00 휴관일은 개방을 안한다고 한다. 휴관일은 둘째, 넷째 월요일과 신정/설날/추석연휴 등이므로 자세한건 아래 도서관안내에서 참고하도록 하자.

https://www.snlib.go.kr/bd/40072/contents.do

 

주차장내 충전소 상세 위치 안내

옛날엔 충전소가 없었는데, 기계를 보면 최근에 설치된걸로 보인다. 그리고 눈에 잘 안보이는 뒤쪽에 설치되어있으니 간단히 위치를 설명하자면 주차장으로 들어와서 오른쪽으로 돌게 되어있는데 오른쪽으로 돌면 그 뒤쪽 주차공간에 있다. 아마 사진으로 보면 대충 위치가 감이 올것으로 보인다.

주차장 들어와서 우회전으로 이동해서 반바퀴 돌면 뒤쪽에 충전소가 있음

들어와보면 이렇게 3대 충전공간이 있다.

분당도서관 차지비 완속 충전 위치

충전하면서 도서관을 이용해도 좋고, 근처 이마트에서 간단한 쇼핑이나 이마트내 스타벅스를 이용해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

나는 분당이마트의 나선형 주차장을 차를 바꾸고 나서 긁을까봐 잘 안가고 잠깐 이용할때는 충전겸 주차해서 여기를 이용하고 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