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남시에서는 아기들에게 장난감을 빌려주는 서비스를 하는데, 판교 지점에 방문할때 주차장이 분당 판교청소년수련관에 하도록 되어있다. 분명 얼마전까지는 전기차 충전소가 없었는데 생겨서 이용했는데 대박인게 충전비용이 kwh 당 150원이다.

내가 듣기론 한전에서 160원 언저리에 떼와서 파는거라고 아는데 사실상 남는거 없이 영업하려고 이런 프로모션 조건으로 설치한게 아닐까 의심(?)이 들정도이다.

 

장소 및 주차

일단 판교역과는 거리가 멀다. 판교역 기준으로 서쪽에 있다. 사실상 판교도서관을 이용한다면 유용한 장소로 보인다.

판교 도서관 주차장을 찍고 가면, 환경부 급속이 있고, 저렴한 완속(볼트업)을 찾는다면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쪽을 찍고 방문해야한다.

티맵 링크는 아래와 같다. 주차는 수련관 혹은 장난감도서관 이용한다고 하면 열어줬는데, 이제 전기차 충전하러 왔다고 해도 열어주지 않을까? 싶다.

https://tmap.life/ca251ce3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 완속충전기가 있다

충전소 위치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주차장입구에서 좌회전 해서 그늘진(?) 쪽에 가면 장애인 주차구역이 보이는데 그 근처에 설치되어있다. 출구방향으로 이동한다고 생각하면 입구와 출구 중간쯤(?) 지붕있는곳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주차장 입구에서 좌회전 해서 건물(?) 그늘 아래쪽쯤에 있음

아래와 같이 파란색은 장애인 주차구역이고, 녹색으로 색칠된곳이 전기차 충전공간으로 구분되어있다. 

참고로 완속충전기가 3대가 있는데, 3/2(토) 기준 지금 저자리만 정상 동작하고, 그 뒤편에 있는 자리 2개는 점검중으로 작동이 안되니 참고하자. 그리고 가격은 볼트업 앱에서도 150원으로 안내하고 있고

3대 충전가능한데 여기만 지금 정상 동작중이었다
여기는 지금 점검중이라고 작동이 안되었다.

충전비용과 상태

일단 충전속도는 차량에서 체크해보면 6.1kW 정도의 충전속도가 났다. 완속이 일반적으로 7kW 인데 이정도면 평균적인 속도인것 같다.

충전기 화면을 확인해보면 204.70V 에 30.35A 로 수치로 나왔으니, 6.21kW 로 계산되는데, 차에서 나오는 상태가 이정도인거면 맞음

충전속도는 6.1kW

 

충전기 화면을 보면 rate 가 충전단가로 보이고 (즉, 150원) , money 가 현재 충전중인 금액으로 보인다.

뭔가 개발자 스러운 안내화면인거 같다 -_-

그래도 충전가격이 싸니 완전 혜자다.

충전단가가 150원이라니...

 

마무리

나는 장난감 빌리러 종종 방문하는데, 기냥 충전하러 방문한다고 쳐도 이 근처에 까페도 군대군대 있고 식당도 있고, 도서관도 있다보니 시간을 떼울곳은 있는것 같다. 물론 번화가 쪽이 아니라 완속충전을 위해 방문하기는 조금 애매한 위치인거 같긴하다.

 

참고로 볼트업은 LGU+ 에서 전기차 충전을 위한 브랜드인데... 단가를 싸게 하면서 설치 점유율을 늘려가려고 하는것 같다.

볼트업 앱에서 보니 판교 에비뉴프랑 주차장쪽에도 설치가 되어있는데 단가가 180원인가? 수준이었다. (여긴 판교역이랑 가까워서 충전겸 방문하기 좋은입지를 가졌다)

 

볼트업이 아직 충전소가 많진 않지만 분당권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영업중인거 같으니 앱깔아서 저렴한곳이 어딘지 종종 찾아봐야겠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