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 장모님 생신이셔서 아비뉴프랑에 식당에 방문할 일이 생겼다. 주말에 예약하고 갔는데... 주차장 입구에서 줄이 쫙~~ 서있었다.

사실 아비뉴프랑 판교점 주말의 경우 제2 주차자은 자리가 널널하고, 금액상관없이 5시간까지 주차가 가능한데 약간 걸어야 하는 문제가 있다. 걸으면 걸을만한 거리지만, 아기가 있으면 보통 짐이 더 많아지다보니 좀더 가까운 주차장을 선호하게된다.

https://www.avenuefrance.co.kr/pangyo/board/parkingFee

 

그런데, 만약 전기차를 이용중이라면, 제2 주차장보다 더 가까운 판교 롯데마트를 이용하면 조금더 가깝다.

특히 evsis 앱을 사용하면 100원만 충전해도 2시간 무료 주차권을 주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제2 주차장보다 가까운 롯데마트 판교

주말 충전소 상황

일요일 1시쯤 상황인데. 충전차량은 3대가 있었는데, 충전공간은 8대가 있어서 여유로운편이었다.

참고로 evsis 는 30kw 중속충전기가 존재하는데, 중속충전기는 완속보다 충전속도가 빠른데 점유는 완속기준과 동일해서 1시간 이내에 차를 빼줄 필요가 없다. 참고로 evsis 앱을 통해서 충전하면 무료 주차권도 발급이 된다.

판교롯데마트 주말 점심시간 상황

로밍이 아닌 evsis 회원카드로 결제하면 앱에서 주차권 발급이 가능하고, 이런 바코드를 주차정산기에 인식시키면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만약, 시간이 부족하면 맥도날드가 같은건물에 있으니 테이크아웃으로 뭔가 사서 채우면 될듯 하다.

 

아무튼, 판교 아비뉴프랑 주차장이 줄서야해서 난감했는데 나는 이렇게 이용했다. 다른사람들도 전기차 유저라면 이런식으로 이용하면 꽤 유용할듯 하다. (덤으로 바로 근처 현대백화점의 경우 주말에 주차헬이지만 백화점내에 충전소 확보가 많이 되서 편해지긴했지만 지하 6층에 있다보니 이런경우도 여길 이용하면 좀 유용하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