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록우성 정문건너편, 정자2동 행정복지센터 근처에 있는 상가 건물 지하 B2 주차장 (근데 실제로는 지하 4층?) 에 전기차 충전소가 있다.

참고로 아는 여기 소아과를 방문하려고 방문했었는데, 오전에는 항상 차가 붐비고 대기를 해야하는곳이다. 그래서 주차요원들이 오전에 안내를 해주는데 오늘 우연히 줄을 서있는데 전기차 충전소 자리를 이용할것이냐고 해서 이용하겠다고 해서 빠르게 주차겸 충전을 할 수 있었다.

 

주차&충전소 위치

"아라본소아청소년과의원" 을 검색하면 주차장으로 안내 받을수 있다. 정자역에서 걸어가기에는 조금 먼 수준의 위치에 존재한다.

주차장 출입구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바로 옆인데 공간이 그리 크지 않으니까 주의해서 들어가야 한다.

https://tmap.life/6d16de93

파워큐브 : 필립주식회사스포라이프스포츠센터 위치

 

참고로 파워큐브앱에는 지하 4층 전기실 앞이라고 안내되었는데, 안내는 B2 라고 되어있다.

물리적인 지하는 4층이 맞아서 맨 아래층으로 가는게 맞는데, 실제 지하1,2층은 다른이름을 써서 B2 주차장으로 안내되어있으니 헛갈리지 않도록 한다.

 

충전가격과 상황

우선 파워큐브의 경우 앱에 공용충전기의 경우 명확한 가격이 공시되지 않았다. 그래서 실제 돌려보고 확인해야 확인이 가능한데, 일단 완속충전만 가능하다. (그리고 파워큐브는 로밍이 없어서 환경부 카드가 아닌 파워큐브 앱을 통해서 충전가능하다)

 

실제 내가 충전해본 결과, 실 충전이 1kW 당 165.9원 정도가 나왔다. 경험상 완속은 손실이 거의 없거나 소폭 적게 나오는 경우도 봤기 때문에 kw 당 170원 정도가 아닌가 추정된다. 네이버 지도의 정보상으로는 회원 228.8원인데 싼거 보면 보통 충전기 설치할때 몇년은 프로모션 걸고 싸게 계약하는데 그런상황이 아닌가 추정된다.

https://map.naver.com/p/entry/place/1945454884?c=19.98,0,0,0,dh

충전가격은 kw 당 170원 정도가 아닐까 싶다

 

충전소 자리는 지하 2층에 도착하면 바로 오른쪽 자리에 존재한다. 충전자리는 3개이긴 한데 가장 오른쪽 자리는 주차하면 내릴수 있을까? 싶을정도로 자리가 협소한편이다. 주차비는 병원방문시 무료주차를 해주기 때문에 주차비는 모르겠는데 건물안에 약국, 반찬가게,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이 있으니 거기서 주차권을 받을수 있지 않을까 싶긴하다.

전기차 충전구역은 협소하다

결론부터 말하면 찾아와서 충전할 곳은 못되지만, 주차 경쟁이 심한 상가이다보니 전기차 충전구역을 활용하면 주차를 더 빨리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두면 좋을것이라는 팁정도 될것 같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