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판교현대 백화점은 분당권에 거주한다면 매우 자주가게 되는 장소인거 같다. 그래서 주말이나 평일 점심만 되도 사람이 꽤 많다.

작년만해도 차지비 급속 2개에 완속 5대 (총 7대) 밖에 안되서 주말에 가면 거의 만원에 가까운게 문제였다.

물론~~ 주차경쟁이 심하니 전기차나 phev 자동차가 주차하려고 간것이 많겠지만 어쨋든 방문객에 비해 너무 적은게 아쉬웠는데 올해 현대엔지니어링쪽과 제휴했는지 지하 6층에 엄청 많은 충전기를 구비했다. (야호)

2024년 1월 30일 기준 충전기 사용이 가능했다 (그 전에는 설치만 되고 가동이 안되는 상황)

 

주차 및 충전요금

우선 충전할때 요금과 주차가 어떤지 가장 궁금할텐데, 무료로 쓰기 가장 좋은건 현대백화점 앱을 깔면 2시간 주차권을 매월 2장씩 받을수 있다. 그리고 식당가나 물건을 구매하면 대충 3만원에 1시간 무료 수준으로 무료 주차가 가능하니 참고하자.

 

나같은 경우는 무료주차권을 나랑 와이프랑 활용하면 4장이 되고, 밥먹고 가거나 하면 쉽게 무료 허들에 도착한것 같다.

충전소는 차지비는 6층 I 기둥 근처에 있고, 현대엔지니어링 충전기는 6층내려오면 바로 보인다.

(현대엔지니어링 충전기는 현대 e-pit 앱으로 결제가능하다)

구분 정보 비고
주차비 최초 30분 무료, 10분당 1000원 3만원 이상 : 1시간 무료
5만원 이상 : 2시간 무료
10만원 이상 : 3시간 무료
15만원 이상 : 5시간 무료
CGV, 어린이도서관 : 2시간 무료
문화센터 이용시 : 1강좌당 3시간 무료
교환/수선 : 1시간 무료

현대백화점 앱에 월 2시간 주차권 2장 무료
충전기 정보 차지비(급속, 50kW) 2대
차지비(완속, 7kW) 5대
현대엔지니어링(완속, 7kW) 40대
현대엔지니어링 완속 (kwh당)
260원 (회원) / 400원 (비회원)

 

현대백화점 주차정보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WC/WC000000_V.do?branchCd=B00148000

 

현대엔지니어링 충전정보

https://www.hec.co.kr/ko/business/chargingService

 

충전소 위치와 규모

기존에 차지비 충전기는 갯수도 적지만, 지하 6층에서 I 기둥까지 가야했다. 그래서 처음오면 어디에 충전기가 있는것이지? 하고 주차요원분에게 물어보고 그랬는데 현대에서 계열사 밀어주기(?)를 하려고 한건지 현대엔지니어링 전기차 충전기는 내려오면 바로 보이는곳에 존재해서 헤멜 필요가 없다. 

 

주말에 판교현백은 주차가 헬인데, 전기차 충전소가 많이 확충되서 그나마 전기차 유저는 숨통이 트일것 같다.

(물론 함정은 지하 주차장은 외길이라 지하 6층의 줄을 계속 대기해서 내려와야하는게 함정이지만)

완속 충전기가 40대가 뙇!!

 

그리고, 과거에는 충전소가 안쪽에 있어서 CGV 엘레베이터 라인에 가까운쪽이었는데 그 엘레베이터는 고층부는 CGV 내부로 연계되어 다른 가게 방문하려면 엘베환승을 해야 하고, 나처럼 아가랑 같이 오면 유모차가 필수인데 엘베를 타려면 삥 돌아서 가야했는데 여긴 동선도 좋다. 특히 문화센터랑 가까운 4,5,6호기 엘레베이터가 근처에 있어서 유용하다. (단, 엘베입구가 잘안보이는데 아래 사진을 참고하자)

현대엔지니어링용 충전기는 6층 내려오면 바로 보이는곳에 있음

참고로 현대백화점은 지하1층에 식당이 잘되어있어서 밥먹으러 오는 사람도 많다. 개인적으로는 경양식 돈가스(?)가 있는데 양도 푸짐해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곳이다.

 

충전방법

현대엔지니어링(??) 이라는 충전회사는 매우 낯설다. 대기업이지만 흔하게 보지 못한 느낌이랄까?

참고로 현대 계열사라서 그런지 e-pit 앱으로 충전을 한다. 방문전에 미리 가입해서 세팅해 두면 좋다.

 

그리고 처음에 헤멘것이, 액정에 로그가 덩그라니 보이고, 하단에 스마트폰을 터치하면 되는 구조로 안내되어있어서,

e-pit 앱에서 충전하기를 눌러 NFC 상태로 충전기에 아무리 터치해도 안되서 헤멨는데, 알고보니 로고만 있고 터치하라는 안내도 없던, 현대 로고를 터치하니 회원/비회원 을 선택하는 안내가 나오고, 그 선택을 하고나니 사용이 가능했다. 환경부나 evsis 같은 경우는 화면에 터치하라 뭐해라 안내가 되어있어서 이런 불편이 없었는데 제조업을 근간으로둔 곳이라 그런건가?? 사용자의 UX는 고려가 안된거 같다 ;;;

현대 로고를 눌러야만 시작됨

심지어 충전단가도 표시가 안되어있는 불편함...

그래서 내가 직접 홈페이지를 뒤져보고, 실제 충전한걸 역산해보니 kw 당 260원 이라는 정보를 알아냈다.

실제 충전속도는 시간당 6kwh 조금 넘는 수준이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