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성비 깡패 이어폰인 QCY-T1의 인기가 장난아닌거 같다. 그런데 인기에 비해 매뉴얼이 조금 부실한감도 없잖아 있다 ㅋㅋㅋ 그래서 내가 1달정도 사용한 경험에 의해 불빛의 의미를 총정리 했다.

팔로팔로미~

1. 흰색불빛 깜빡 (페어링중)

결론부터 말하면 "페어링 연결 시도중" 이라는 의미이다. (즉, 블루투스와 연결안된상태)

스마트폰에 페어링 연결을 했던 케이스라면 수초내에 연결이 되면 불이 꺼질거고

스마트폰에 페어링이 안되서 이어폰의 흰색불이 번쩍번쩍(흰색점멸)하는거라면 페어링 연결을 하자.


참고로 qcy t1 tws 제품을 처음 쓰면 한쪽만 소리난다고 하는분이 많은데, 꼭 알아둘게 스마트폰에 페어링할때는 오른쪽만 페어링해야한다. 왼쪽 이어폰은 스마트폰이랑 연결되는게 아니라 오른쪽 이어폰이랑 연결된다고 생각해야한다. (=스테레오 형태로 양쪽다 나오게 해서 들으려면)

위 이미지는 스테레오상태로 연결된 상태였는데, 내가 왼쪽 이어폰을 일부러 전원 off/on 시킨거라 왼쪽 이어폰이 오른쪽 이어폰을 찾는중이다 ㅋㅋ


혹시 모르는 사람을 위해 덧붙이자면, qcy-t1 tws 이어폰은 블루투스 페어링을 한번 하고나서는, 이어폰 전원을 껐다 켤 필요없이 케이스에 넣으면 페어링 연결이 disable 되고, 다시 케이스에서 꺼내면 enable 된다.

굳이 수동으로 길게 눌러서 전원을 끄거나, 블루투스 연결 해제를 하지 말자

(당연하지만, 스마트폰 블루투스는 켜둔상태여야 이어폰이 스마트폰에 페어링이 된다)

2. 빨간불 / 하얀불 켜짐 (충전)

깜빡이는 불이 아니라, 이건 불이 켜진상태라는게 다르다. 그리고 케이스안에서 일어나는 불빛인데 충전에 관련된 상태를 알려준다. 총 3가지 상태가 있다. 


1. 빨간불 켜짐 (충전중)

2. 흰색불 켜짐 (충전이 완료됨을 알려줌, 대충 20초 정도 켜졌다 꺼짐)

3. 꺼짐 (충전완료)

사진으로 봐서 잘 이해가 안된다면 동영상을 참고하자. (유튜브 링크)

3. 케이스 녹색불 설명 (충전)

이어폰 충전독에 녹색불이 있는데, 이건 충전독 자체의 충전상태를 의미한다. 다 알겠지만 이 충전독이 이어폰을 충전하는 기능도 겸하고 있다보니, 충전이 필요한데 녹색불이 꺼지면 케이스의 충전이 다 된것이니 선을 뽑아도 된다. (케이스의 배터리는 500mA 수준인데 금방 충전됨)


1. 녹색불 들어옴 (케이스 중전중)

2. 불꺼짐 (충전완료)

#같이보면 좋은글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