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 교통사고로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정상인의 목뼈가 아닌지 모니터의 눈높이 등을 물어봤다. 그래서 생각해보니 데스크탑 쓸때는 모니터 높이를 신경썼는데 노트북을 쓸때는 기냥 책생에 두고 쓰다보니 밑을 보고 있는게 생각났다.

 

그래서 노트북 거치대를 하나사볼까 싶었는데, 거추장스러운건 싫고 휴대성이 좋은 노트북스탠드를 찾다가 우연히 나마스카 스탠드라는 제품을 알게되서 구매해봤다. 참고로 이런제품이다. (배송비 별도 3만원 정도로 싼가격은 아니다)

 

http://app.ac/oEcLLJS53

 

기타 받침대 ₩29,900

노트북 거치대 ROOST STAND 초경량 고급 루스트스탠드

item.gmarket.co.kr

1. 기본구성

제품은 매우 심플하다. 박스를 뜯어보면 "설명서 + 주머니 + 거치대" 로 구성되어있다.

얼핏보면 삼각대 구성으로 오해할만한 모습이다. 플라스틱인거 약간 무광택형태의 고급진(?) 플라스틱 정도 되는느낌이다. 제품을 펼때 주의해야 하는데 힘으로 하지말고 하다보면 요령이 생긴다 주의하자 ㅋ

2. 크기/사용특징

우선 크기는 딴 거치대에 비해서 작은편이다. 내가 쓰는 2012년 맥북에어 13인치랑 비교해보면, 길이가 이보다 조금더 긴정도 수준이란걸 알수 있다. 무게 같은경우도 플라스틱재질이라 가벼운편이다. 이게 노트북을 지지할지 의심이 되긴하는데 생각외로 지지를 한다.

# 높이는 3단계까지 조절가능

아래 사진은 맥북프로 15인치를 실제로 거치대에 올려놓은 사진이다.

높이 조절은 총 3단계까지 가능하다. 디테일하게 조절이 안되지만 휴대성이 좋으니 뭐 이정도면 어쩔수 없지 싶긴하다. 1단계는 불편한감이 있지만 노트북을 지지하는 고무(?) 부분에 손을 걸쳐서 아쉬운대로 타이핑이 가능하다.

 

만약, 높이 2,3단계에서는 노트북 각도가 높아서 손이 미끄러지고 불편해서 실사용이 불가능하다.

이 2,3단계에서는 외부 키보드가 필수다.

사족으로 노트북이 세팅된 상태에서 3단계-2단계-1단계 처럼 단계를 내리는건 가능하지만, 올리는건 안된다.

(단계 조절을 다시 하려면 노트북을 빼고 3단계로 올린후 시작하면 된다)

# 기본성능

부실해 보이는 구조에 비해 생각보다 잘 지지해준다. 노트북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하단지지 부분의 경우 플라스틱 위에 고무가 껴진 구조인데 단순히 갈고리(?) 모양위에 올라가는것이 아니라 그 갈고리에 탄성이 있어서 노트북 무게를 견디면서 견고하게 잡아주는 느낌이 있다.

높이 조절은 위에 말한거처럼 3단계 조절이 되는데 흰색 플라스틱 부분을 건드려서 높이를 낮출수 있다.

외부 키보드를 이용해서 사용할땐 큰 문제 없지만, 만약 거치대에 올리고 바로 노트북을 사용하는 수준이라면 책상에 두고 쓰면 거치대가 뒤로 좀 밀리는 느낌도 있다. (바닥쪽은 고무가 아님)

3. 마무리

한마디로 정리하면 휴대성을 고려한 거치대라면 꽤 좋은데 문제는 가격 포지션이 애매한거 같다.

차라리 이 링크의 제품이 알류미늄 재질에 구조도 단순해서 고장도 적을꺼 같고 가격도 1.5만원 수준이라

가성비가 더 좋은느낌이다. http://app.ac/ybiccUl73

 

기타 전용 도킹스테이션 ₩14,930

알루미늄 노트북 받침대/거치대/스탠드/휴대용/접이

item.gmarket.co.kr

나마스카 노트북거치대는 뭐랄까 조카의 변신로봇(?) 같이 펼쳐보면 그럴싸 한데 뭔가 3만원 수준의 가격이 애매한거 같다. 2만원 정도였다면 추천했을거 같은데 뭔가 계륵같은느낌이다. (1주일정도 써봤는데 현재까진 이정도 느낌)

 

# 같이보면 좋은글

2018/07/07 - [꿀팁] 맥 아이폰용 벗겨진 충전케이블 깔끔한 절연방법 - 절연테이프와 테프론테이프 콜라보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