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만원초반대의 완전무선블루투스 이어폰계에 혜성처럼 나타난 제품이 QCY-T1 이다. 내 주위에만 3명은 쓰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이거 진짜 가격대비 좋다. 충전독에 넣으면 충전도 되고 나는 출퇴근 이동시간이 1시간이 조금 넘는데 많은사람이 물어보는데 배터리 타임이 얼마나 되는지 물어 보는데 스펙에 나온 정보는 뭔가 미심쩍은(?) 느낌이 있어서 직접  테스트한 결과를 올려보고자 한다.

 

1. 사용시간 테스트 (최대음량으로 3시간이상)

우선 제품설명은 이 링크를 참고하자. 여기에 보면 최대 16시간 감상이라는건 케이스(충전독)에서 충전이 가능한데 이것을 고려한 최대 감상시간이다. 함정은 이어폰을 충전중일때는 사용이 안된다는 점이랄까 ㅋㅋ

(휴대폰은 보조배터리 연결시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어폰은 충전독에 넣으면 귀에 꼽을수 없다)

https://qoo.tn/AyTDbQ/Q107896531

 

[20,000원](▼34%)[QCY]QCY-T1 / T1S TWS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자동페어링 /HIFI 사운드 / 16시간 사용 가능 /IPX4 방수등급 / 정품 보증 /관부가세 포함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QCY-T1 / T1S TWS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자동페어링 /HIFI 사운드 / 16시간 사용 가능 /IPX4 방수등급 / 정품 보증 /관부가세 포함 :TV / 오디오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드 및 인기 상품을 놀라운 가격에 만나세요!

www.qoo10.com

우선 스펙을 보면 이어폰 배터리는 43mAh이고, 음악재생시간 약 4시간이라고 안내 되어있다.

그럼 실제 재생은 얼마나 가능할까?  내가 아이폰에서 최대음량으로 바이브에서 연속재생하며 테스트한 결과를 올리겠다. 믿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 중간중간 배터리 상태 체크한것 올렸는데... 휴대폰 배터리랑 이어폰 배터리를 헛갈리지말고 주의해서 보자 ㅋㅋ

 

# 아이폰6 + 최대음량으로 테스트 (3시간 10분)

결론부터 말하면 스펙에 적힌 약 4시간은 개뻥(?)은 아닌듯 하다.  아이폰에서 볼륨을 최대로 올린상태로 재생을 했는데 3시간을 조금 넘게 재생이 가능했다. QCY에서 가이드된 약 4시간은 아마 볼륨을 조금 낮춰서 사용한다면 실제로 가능할것 같은 생각이 들긴한다. 

하지만 수동으로 핸드폰 수시로 시간 체크하는것이 너무 귀찮아서 이정도 수준에서 만족하는걸로

2. 충전시간 테스트 (1시간)

배터리가 0%인지는 정확히 알기 어렵겠지만, 배터리 사용량 테스트를 하면서 배터리가 없어서 페어링이 안되는 시점부터 충전을 테스트했다. 충전은 충전독에 넣고 중간중간 열어보면서 페어링 연결해서 배터리를 체크했으니 참고하자.

결론부터 말하면 약 1시간 정도면 0%에서 100%까지 완충이 되었다. (10% 충전에 약 6분)

조금 특이한건 스펙을 보면, 충전시간이 약 2시간이라고 되어있는데 왜 1시간밖에 안결렸냐 하는 의문인데...

스펙에 나온건 충전독에 있는 배터리를 완충하는 시간이었을까? 하는 혼란이 온다. 

 

3. 결론 (의외로 스펙에 근접)

홍보문구를 보면 최대 16시간으로 홍보하고 있는데, 이건 진짜 광고를 위한 시간으로 보인다.

우선, 충전독이 380mAh, 이어폰 배터리가 43mAh 이므로 이어폰이 좌우 두쪽이니 충전은 약 3번정도 가능한데 이걸 스펙에 적은 재생시간 4시간과 완충이어폰1번과 충전3번 가능하다는 의미로 4시간x4회 = 16시간이라고 홍보하고 있는듯 하다. 내가 다시정리한 실 스펙은 다음과 같다.

* 연속재생은 3~4시간 (음량을 max로 하면 약 3시간정도 연속재생)
* 충전독으로 이어폰 3번 충전가능

# 같이보면 좋은글

2018/12/25 - [정보] QCY-T1 TWS 불빛 상태별 총정리 - 흰색 불은 뭐고 빨간불은 뭐지?

2018/11/18 - [팁] QCY-T1 완전무선(TWS) 이어폰 듀얼/싱글모드 문제 - 스테레오로 안나와요

2018/11/17 - [개봉기] QCY-T1 완전무선(TWS) 이어폰 간단후기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