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큐텐에서 구매한 QCY-T1 TWS BT Earphones 를 테스트할겸 음악듣다가 자고 일어났는데, 충전하고 듣다보니 신기한게 한쪽만 소리가 난다. (즉, 다른한쪽은 소리가 안남) 별별 삽질을 다 했는데 결국 듀얼모드/싱글모드 세팅의 문제로 일어난 문제였다.


큐텐의 제품 설명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링크)

이런 제품 설명이 있다. 그게 이건지 잘 몰랐다 ㅋㅋㅋ

나 처럼 한쪽만 소리가 나오면 당황하지 말고 밑에 스테레오 모드로 바꾸기 글을 참고하자.

1. 스테레오 모드로 바꾸기

우선 나처럼 어쩌다 보니 좌/우 따로 연결되는 구조가 되었다면 다음과 같은 순서로 하면 다시 일반적인 스테레오 형태로 들을수 있다. 스테레오 상태로 페어링되면 양쪽 모두 불이 꺼져있는데 모노모드로 연결되면 연결된쪽 불은 켜져있고, 연결안된쪽은 불이 들어온다. 참고하자.


참고로 스테레오로 들을때, 페어링 기준이 되는 이어폰은 오른쪽인듯 하다. (QCY-T1_R 을 붙여야함)


# 스테레오 모드 (듀얼 모드)

1. 페어링된 기존 이력을 모두 해제 및 제거한다 (QCY-T1_R / QCY-T1_L)

2. 케이스에서 이어폰 뺀다 (당연하다)

3. 이어폰 전원끄기 (버튼을 3초정도 누르면 삐~~ 소리가 나면서 꺼진다. 구분이 쉽지 않아 난 귀에 꼽고 껐다)

4. 꺼진상태에서 이어폰 두개를 동시에 버튼을 20초정도 이상 꾹 누르고 있는다. 그럼 불이 번쩍번쩍 몇번한다.

5.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보면 (QCY-T1_R) 만 잡히는지 확인후 페어링한다. (만약 QCY-T1_L이 잡혔다면 모노모드상태임)


스테레오 형태로 들을땐, 하나만 블루투스 리스트에 나오는데...

모노모드로 풀리면 왼쪽 오른쪽이 따로 페어링 된다.


2. 모노 모드일때 가능한것?

모노모드일때 재밌는게 가능하다. 왼쪽은 아이패드 / 오른쪽은 아이폰 연결이 가능하다.

이런게 된다 수준으로만 알아두고 이건 무쓸모한거 같고... 이것보다는 모노 형태로 이용해야 하는건

아무래도 주위 소리를 들어야 해서 한쪽만 끼고 장시간 써야 하는 경우가 아닌가 싶다.

즉, 다음과 같이 동일한 기기에 좌/우를 따로 페어링해서 모노상태로 들을수 있게 하고

처음엔 왼쪽만 쓰다가 배터리 다 되면, 오른쪽을 꼽아서 쓰고 이런식으로 활용할때 유용한게 아닌가 싶다.


그러고보니 IP-010은 10분인가 사용안하면 페어링 연결이 끊겼는데 이건 안끊기는지 테스트를 해봐야겠다.


#같이보면 좋은글


공유하기 링크
TAG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