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용카드를 쓰다보면, 전월실적만 채우고 딴카드를 보조로 같이 사용하는것이 더 효율적일때가 많다.

내가 메인으로 쓰는건 하나1Q카드고, 보조 카드로 쓰는건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이다.


근데, 최근 네이버페이쪽에서 신용카드랑, 케이뱅크쪽에서 체크카드가 나왔나보다. 

그래서 과연 어떤게 더 쓸만한지 눈여겨 봤는데, 결국은 신용카드는 계륵인걸로 판단되고


보조카드로는 체크카드 두개를 같이 갖고 있는데 좋다는 결론이다. 그 이유는 밑에 설명을 읽자.


1. 신한 네이버 페이 신용카드 (계륵카드)

# 추가적립 2%는 제한적임

적률률상으로는 가장 높은게, 신한카드에서 나온 "네이버페이 신용카드"이다.

하지만, 기본 1%적립 말고, 추가 2% 적립 조건을 잘 살펴보자. 읽어보면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등록후 결제시 추가적립이라고 적혀있다. 이말은, 식당이나 동네 슈퍼같은 오프라인에서는 의미없다는것이다. 제휴사에서만 추가적립이 되는것도 아쉬운데, 심지어 추가적립 최대 금액은 1만원이 한도이다.



사실, 네이버페이 신용카드(신한)의 최고의 꽃은 전월실적 무제한에 적립한도 무제한 1% 조건이다.

다른 체크카드는 적립한도가 있거나, 실적이 필요한데 실적 없다는건 엄청난 장점이다.

근데, 여기에 큰 계륵이 되는 문제가 있다.


# 계륵이 되는 이유는 비싼 연회비

보조카드로 쓰기에는 연회비가 비싸다. 얼마냐고? 3만원(국내전용은 2.7만원)

물론 17/09/30까지 발급완료된 사람은 이벤트중이라 포인트로 회복가능할 순 있다. (링크)


그리고, 적립제외 조건이 존재한다. 네이버 페이 체크카드(신한) 에서는 저 붉은조건의 성격도 다 적립이 되었던걸 보면 뭔가 점점 입지가 좁아진다.



그럼 비싼 연회비를 감내하고, 메인카드로 쓰자니 혜택이 너무 약하다.

왜냐면... 메인카드로 쓸거면 국민 리브메이트 카드는 기본 0.7%에 모든 페이류에서 1.3% 추가적립이 존재한다. (삼성페이는 오프라인에서도 써먹을수 있으니 사실상 2%적립도 가능하다는말)

거기에 추가적립 조건도 있다보니, 네이버페이 신용카드는 계륵카드로 보인다.



2. 신한 네이버 페이 체크카드 (혜자카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처음에 프로모션할때부터 쓴건데 이게 보조용으로 좋은건 무실적 카드다.

심지어, 적립될까 하고 애매한것도 다 적립이 되었다. (상품권결재/세금납부/택시이용 등)

체크카드이니 당연히 연회비도 없다. (링크)


한마디로 말하면 묻지마 1% 적립. 유일한 단점은, 적립한도가 만원이라는것.

근데, 보조용카드로는 이 녀석을 따라갈게 없다. 그 이유는 1%적립에서 만원이 max 라는 말은, 더 쉽게 말하면 100만원 결재까지 적립이 된다는말이다.


어짜피 보조카드라는건, 메인카드에서 실적채우고 가끔씩 넘는 금액을 처리하는것이다보니

무실적에 무조건 적립이라는건 엄청나게 유리하다. 

> 참고글 : [추천] 묻지마 1% 적립이 가능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무실적, 연회비없음)



특히, 묻지마 적립이다보니 페이코의 결재카드로 섞어쓰면, 

페이코 1% 적립,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의 1%적립도 가능하다. (실제 테스트해봄)

> 참고글 : [포인트] 페이코+네이버페이 체크카드 결합으로 포인트 2배 받기

3. K뱅크 네이버 페이 체크카드 (보조의 보조카드)

일단, 신한네이버 체크카드보다, 적립률도 1.2% 로 0.2% 더 높고, 적립한도도 3만원으로 3배나 높다.

유일한 단점은 당월실적 24만원이 존재한다. 그래도 전월실적이 아니라서 일단 만들어 두면 유용할것으로 보인다. 


연회비 없고, 당월실적이다보니 실적관리가 복잡하지 않다.

메인카드 실적은 다 채우고 24만원 이상 결재한다면 이 체크카드로 쓰면 된다는말.

참고로, GS계열 적립할인 기능도 있음 (링크)


결론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신한 , 케이뱅크 두 개를 보조용으로 조합하면 딱이다. (신용카드는 놓아주자)

메인카드 실적채웠으면, 결재할 금액에 따라서 두 카드를 선택해서 쓰면 끝~~~


생각 못했는데 글로 정리하다보니, 케이뱅크꺼도 만들어야 할듯.

24만원이상 결재할때는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써서 1.2% 적립받고, (당월실적 24만원 조건이 있으니)

그 미만 결재할때는 신한꺼를 써서 1% 적립받으면 된다. (신한꺼는 무실적이니)


# 같이 읽으면 좋은글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