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년정도 사용했는데 갑자기 트랙볼이 동작을 안했다. 첨엔 배터리 문제인가 해서 배터리도 바꿨지만 동작하지 않았다.

신기한건 스크롤이나 클릭은 동작하는데, 마우스 커서만 움직이지 않는 현상이었다.

 

배터리 문제인지 알고, 배터리도 쿠팡에서 사서 바꿨는데 동일한 현상이었다. 결론부터 말하면, 트래볼 공(?)을 청소하고 이 문제를 해결했다. 레이저 마우스가 나오기전 라떼시절(?)에는 볼마우스를 썼는데, 이땐 볼을 뽑아서 청소를 해줘야 잘 돌아가고 했는데, M570도 결국 공이 돌아가는걸 감지해서 동작하는것이다보니 먼지가 끼면 잘 동작 안되는것이었다.

 

로지텍 M570 볼빼는법

의외로 볼을 빼는건 쉽다. 뒤집어 보면 저런 공간이 있는데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빠진다. 부서지지 않으니까 두려워하지 말고 꾹 눌러보자. 만약 손톱이 너무 짧거나 손까락이 두꺼워서 잘 안된다면 연필뒤로 밀어보자.

그럼 이렇게 파란 드래곤볼(?)이 적출된다.

볼 청소하기

실제로 공을 빼고 안을 보니... 엄청 더럽다 -_-

물티슈와 알콜로 깨끗히 닦아 주고 다시 약간 힘을 줘서 다시 볼을 누르면 다시 조립이 된다.

로지텍 m570 트랙볼 청소

다시 연결해서 확인해보니 마우스커서가 아주 쌩쌩하게 잘 동작한다. 

휴~ 돈굳었다. as를 맡기러 가야하나 귀찮았는데 이렇게 해결되니 기분이 좋다. ㅋㅋㅋ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