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춘절이 끼고 물량이 부족하다고해서 거의 배송이 3주는 걸린거 같다. 바로 앱 연동을 시도했는데 이상하게 2세대 가습기 제품이 앱에 보이질 않는다. 처음엔 엉뚱한 제품으로 사기당한줄 알았다


한참 삽질후 알아낸 결론은 Region 서버를 한국이 아닌 "중국 본토"로 변경하니 등록이 가능했다.

언어는 한글상태로 유지하고, 리전서버만 변경하면 더 많은 기기목록이 나타나니 참고하자.


우선 "MiHome" 이라는 앱에서 연동하는데, 앱스토어에서 "mehome" 이라고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수 있다(설명서에 QR코드 활용있음) 설치는 그리 어렵지 않으니 생략하겠다. 

1. 리전서버를 변경

아마 많은 사람이 나처럼 언어를 "한국어", Region 서버는 "한국" 으로 사용할텐데, 이렇게 설정하면 샤오미(미지아) 공기청정기 2세대 제품은 등록가능한 기기 목록에 뜨지 않아서 등록이 안된다.

사족으로, 리전서버를 "중국본토" 로 바꾸면 엄청난 샤오미 제품들 목록이 나온다.
한국리전서버로 선택할땐 보지도 못했던 제품이 보이는데 이렇게 많았나? 싶을정도로 많아진다. 


사족으로, 중국본토로 설정하기 찜찜해서 미국이나 홍콩으로도 변경해봤는데 가습기 2세대는 최신제품이라 그런가? 중국본토 설정해야만 리스트에 나왔으니 뻘짓하지말고 중국본토로 설정하자.

(뻘짓이라고 한 이유는 리전서버 변경하면 기존에 등록한 제품들 다시 등록해야한다)


2. 제품등록하기

제품등록은 기존에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써본사람이라면 쉽게 등록이 가능하다. (방법동일)


모르는 사람을 위해 잠깐 설명하자면, 샤오미 가습기나 공기청정기의 경우 블루투스연결이 아닌 wifi 연동을 지원한다. 이게 장점인건 wifi 연동이다보니 집이 아니더라도 외부에서도 앱으로 켜고 끄는게 가능하다. (즉, 내가 퇴근길에 앱을 켜고 가습기 켜는게 가능하다는말)



이제 "Mijia Stream humidifier" 를 선택후, 다음과 같이 등록하면 된다. 만약, 본체에 있는 불빛이 점멸중이 아니라면 왼쪽과 오른쪽의 동그란 버튼을 동시에 10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초기화 되니 당황하지 말자


1. 본체에 wifi 불빛이 깜빡거리는가? (=점멸) 

2. 집에서 사용중인 wifi 정보를 선택후 암호 입력

3. 스마트폰 WIFI 설정창에서 zhimi-humidifier-... 이런 이름을 찾아 선택 

4. 다시 mi home 앱으로 돌아와서 연결되는지 확인



3. 제품명 이름바꾸기

아직 한글리전 서버에도 없는 제품이라 그런지 기기이름 기본이 한문으로 되어있다.

그래서 기기이름 변경을 하는게 좋다. 

기기변경은 해당 제품 기능에 들어가서, 설정에 보면 "기기이름" 변경하는 메뉴가 있다.


아마 귀찮더라도 변경해서 쓰는게 좋을듯하다.


@같이보면 좋은글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