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샤오미 로봇청소기 1S 를 사용중이다. 처음에 지도맵핑하고 공기청정기 옆에 두고 쓰다가...

팀원분이 쇼파 밑에 로봇청소기를 두고 쓰고 계셨다. 오 지져스!!

쇼파밑으로 옮기면 공간도 더 유용하게 쓰겠다고 판단해서 로봇청소기 충전기를 쇼파밑으로 옮겼다. 그런데...

# 충전독 위치변경한걸 왜 모르니??

문제는 충전독을 옮겼는데 지도상에 충전독이 옮겨진걸 인식을 못한다 ;;;

 

물론~ 지도를 리셋하고 다시 인식하게 하면 되긴하는데...

가상벽이랑 구간분리해둔거 다시 세팅하는거 너무 귀찮아서 인터넷을 뒤졌는데 나오는게 없었다.

뭐 그래도 삽질끝에 꼼수로 해결했다. 간단히 정리하면

# 꼼수로 충전독 위치 갱신하기

충전독을 보면 본체가 충전할 때 사용하는 쇠부분이 있는데 (밑에 그림 붉은 동그라미안)

로봇청소기 본체가 이 충전독 코앞에 있으면, 엉덩이를(?) 비비면서 충전위치를 찾고 충전이 시작되는데...

이럴때 충전독의 위치가 갱신된다.

 

이때 주의할 점!!!

로봇청소기를 손으로 들고 이동시키면 안된다. (자기 위치가 어딘지 잃어버림)

그래서 앱에 보면 수동으로 위치 이동시키는 기능이 존재하는데... 그 리모트 기능을 이용해서 원격으로 이동시키면 된다.

"settings -> Remote contol" 에서 본체의 수동 이동이 가능하다.  (꼭 무선 자동차 조종하는 기분이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충전독까지 이동시킨후, 충전하도록 명령을 내리면??

 

리모트 기능으로 위치이동후, 충전을 모드로 하면 엉덩이를 충전독에 비비다가(?) 충전한다고 하면... 갑자기 충전독 위치가 갱신되면서 아래와 같이 새로운 위치로 지도 갱신이 된다.

 

# 같이보면 좋은글

2020/02/26 - [큐텐] Qoo10 장바구니 쿠폰 위치찾기 (2020.02)
2018/11/04 -  [팁]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 필터 청소후 재활용? 노노 필터의 필터!!!
2018/05/24 - [팁] 샤오미 전기면도기 날 분해 하기 -청소노하우-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