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샤오미 2세대(자연가습식)도 써보고 저렴이 디어마 모델(F500, 초음파방식)도 써봤는데 초음파 방식을 살거면 sjs600제품 이거 사는게 좋다. 이유는 청소편의성/상판물보충/UV살균 이 3가지가 지원되는것중 저렴하고 용량도 큰건 이거 밖에 없는것 같다.

내가 샀던 시점에는 큐텐에서 쿠폰먹이면 3.8만원언저리면 구매가 가능했다. (내가 내 돈주고 산 후기다. 오해하지 말자)

제품개봉

우선 외관은 화이트톤에 깔끔한 디자인이다. 장점은 물보충을 위한 상판 뚜껑이 열린다. 저렴이 버전들은 보통 뽑아서 하단(?)에 물통에 물채우듯 넣어야 해서 물채우기 매우 불편한데 이거 쓰면 신세계다. 코드는 | | 자형이라 변환잭(돼지코?) 가 필요하다.

이 제품은 뚜껑뿐이 아니다, 상판 본체도 뽑힌다. 상판이 뽑히면 물통(?) 부분 청소가 가능하다는 말이다. 기존에 2만원 미만 가습기를 쓸때는 물통구조라서 통을 못닦아서 매우 찝찝했는데 이건 다 된다. 완전 굿!

조작은 다일얼식으로 가습량을 ON/OFF 및 조절가능하고, UV램프 켜고 끄는 스위치 정도만 존재한다.

장점 (4가지)

#  5리터 용량 (대용량)

집에서 쓰는 가습기라면 오래 틀어놔야해서 물 자주 가는것도 일이다. 근데 이 제품은 5리터다. 감이 잘 안잡힐수 있는데 생수2L 짜리가 두페트 넣고도 더 들어간다는 말이다. 사족으로 자기전에 2리터 넣고 자면 아침까지 돌릴수 있는 양이다. 5리터니까 아마 하루종일 돌려도 한번만 물갈아 주면 될 정도의 엄청 난양이다.

 

# 상판물보충 (뚜껑만 열고 물넣기)

거기에 물부족하면 페트병에 물을 담아서 뚜껑 열고 물을 붓기만 하면된다. 나같은 귀차니즘이 있는 사람에게는 필수 조건이다. 싸구려 제품을 사면 물통을 뒤집는 형태라서 꼭 물통을 분리하고 물을 담아야 했는데 이건 그럴필요 없이 기냥 물보충이 가능하다.

사족으로 뚜껑에 구멍(?) 이 있어서 뚜껑 닫은채로 물넣기 시도했는데 소량(200ml정도?) 넣는거면 모를까 페트병 정도의 물이라면 꼭 뚜껑을 열고 넣자 안그러면 후회한다 ㅋㅋㅋ

상판 물투입이 가능한 디어마 sjs600

# UV살균

가습기를 돌리다보면 물이끼라고 해야하나? 뭔가 미끌미끌 거리는 기분나쁜 일이 일어나는데... UV살균 기능이 존재해서 그런지 좀더 오래 둬도 그런현상이 적다. 없다고는 못하지만 없는 제품에 비하면 체감될 정도로 영향이 있다.  특히 가습기 살균제 파동이후 초음파 가습기를 쓰려면 주저하는게 살균이 문제인데, 이 제품은 UV살균이 되서 그런 찜찜함도 해결해준다.

 

# 청소가능

저렴한 제품은 기계쪽은 청소가 가능한데 물통안을 닦을수 없는 구조가 은근히 많아서 첨엔 만족하다가 나중에 청소할때 되서 아이고!! 이런 문제가 있었네 하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제품은 상판 뚜껑이 열리다보니 물통청소가 가능하다. 

단점

# 가습방향이 자유롭지 않음

거의 유일한 단점이 아닌가 싶은데.. 분무방향을 바꾸려면 본체를 돌려야한다. 왜 이렇게 만든지 모르겠는데 보통은 분부방향을 바꿀수 있게 회전되는게 일반적이다. 심지어 이건 2만원도 안한 디어마F500 에서도 지원했던 기능이다. 내가 써보면서 정말 제일 에러다 싶은 단점이다.

# 가습조절이 미세하지 않음

조그셔틀 같은 스위치를 돌려보면 분무량 조절이 디테일 하지않은거 같다. 차이는 있는데 최소로 출여도 엄청 충분해 보이는 분무를 한다. 뭐 가습기는 건조할때 돌리는거니까 괜찮아 하고 합리화 해보는데 아쉽긴 아쉽다.

마무리

결론부터 말하면 4만원 밑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중 이만한 제품이 없다.

자연가습식은 안전해서 좋은데 가습량이 충분하지 않고, 가열식은 전기많이 먹고 초음파식은 세균번식이 가장큰 단점인데. UV살균이 되서 어느정도 단점도 커버하고 사용성도 많이 잡은 훌륭한 제품이다.

 

그런데~ 말입니다.

 

최근 샤오미에서 4세대 가습기 제품이 나왔는데, UV살균/상판물보충/청소가능한 제품이 4만원대에 나와버렸다.

이 제품은 앱연동도 가능해서 (샤오미 생태계 제품 써본사람은 알꺼다) 더 좋은거 같다. 

아 내가 샀던 시점엔 이제품 없었는데 ㅠㅠ 뭔가 억울하다

 

https://qoo.tn/AVAJQR/Q107896531

 

[48,270원](▼23%)샤오미 Mijia 스마트 살균 가습기 4세대 / 깨끗한 가습 / 간편 물 주입 / 저소음 / 4.5L 대용량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샤오미 Mijia 스마트 살균 가습기 4세대 / 깨끗한 가습 / 간편 물 주입 / 저소음 / 4.5L 대용량:생활가전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드 및 인기 상품을 놀라운 가격에 만나세요!

www.qoo10.com

결론은 이상하게 되었지만, 미지아(샤오미 생태계) 제품 4세대로 사세요 흑흑...

좀만 늦게 살껄 흑흑흑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