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안을 위해 암호걸린 PDF 로 제공받은걸 서류제출을 위해 암호를 풀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외부 사이트나 특별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지만 크롬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다. (크롬의 PDF저장 기능이용)

동작의 원리는 프린터로 출력할때, 진짜 종이에 찍는게 아니라 PDF로 추출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하는것이다. 크롬은 맥과 윈도우 두 버전다 존재하기 때문에 동일한 방법으로 해결가능하다.


참고로 윈도우에서는 크롬의 기본기능을 안이용하고, "Microsoft Print to PDF" 라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이용하면 어떤프로그램에서도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이 가능하니 윈도우 사용자라면 이것을 설치해두는것도 꽤 유용할듯 하다.


단, 여기서는 위에 말했듯 맥과 윈도우 어디서나 동일한 형태로 활용가능하기 때문에 크롬을 이용한 방법을 가이드하겠다.  말보다는 이미지로 보면서 따라오는게 빠를테니 바로 설명하겠다.

1. 크롬에서 열기

암호걸린 pdf 를 크롬을 통해 열어야 하는데.  탐색기에서 해당 pdf를 드래그앤 드롭으로 떨구면 파일을 열수 있다.  (물론 메일로 받았고 첨부파일을 크롬에서 열면 보통 기본으로 크롬에서 열리긴하지만) 그리고 당연하지만 암호를 입력창이 뜰텐데 암호를 누르면 pdf가 열릴텐데... 오른쪽 구석에 인쇄 버튼이 있다. 인쇄버튼을 눌러보자.

2. 인쇄화면에서 PDF로 저장하기

인쇄에서 크롬의 "PDF로 저장" 을 이용해 암호가 풀린 새로운 PDF를 저장해보자.

(사실 윈도우에서 Mifrosoft Print to PDF 드라이버를 설치했다면 어떤 프로그램에서도 pdf 로 추출이 가능하긴하다)

다음과 같이 암호가 풀린 PDF로 출력하자. 

3. 짜잔 완료!

아까 크롬의 "PDF로 저장" 기능을 이용해 새로 저장한 파일을 읽어보자.

짜잔... 다음과 같이 암호 묻는창 안뜨고 바로 로딩된다. 야호!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