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가 즐겨쓰는 편집기인 노트패드++ 이 어느날 갑자기 http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하는 무쓸모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복붙작업 하다가 실수로 클릭해서 링크이동할때 얼마나 화가나는지 모르겠다.


귀찮아서 기냥 쓰다가 오늘 설정을 열심히 뒤져보니 해제할수 있었다.


Notepadd++ 에서 본문 링크를 제거하려면?

잘 안보이는 설정 구석에 숨겨져있었다.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하자.

이해 안되면 이미지를 보면 좀더 쉽게 이해될듯.


■ 변경방법

설정->환경설정 -> 기타 -> 클릭 가능한 링크설정 -> 사용 해제 -> 재실행!



사족으로 설정변경해도 링크가 활성화 되어있는데, Notepad++ 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해 보자.

이렇게 링크가 사라진 쾌적한(?) 환경으로 돌아왔다. 야호!



아마 msword 에서는 "ctrl + 마우스 클릭" 해야 링크이동이 되는걸로 기억하는데, 

이 불편한 구성을 기본설정으로 해둔 녀석은 누군지 혼구녕을 내주고 싶다 -_-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