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샤오미에서 전동면도기?

샤오미에서 전기면도기가 출시했다. 물론 과거에 휴대용으로 납작한 전기면도기는 존재했지만 이것처럼 3중날형태로 된 전기면도기가 나온건 얼마 안되었다. 가격도 4만원 정도로 꽤 저렴하다.


현재는 필립스 저렴이 전기면도기를 잘 쓰고 있는데, 습식면도도 안되고 오래되서 그런지 잘 안깍히는 기분도 있었다. 그래서 기냥 면도날형 면도기를 살까 했는데, Qoo10 구경하다보니 샤오미(미지아) 브랜드여서 일단 질렀다.


설명을 보면, 망하나에 두개의 절삭부위가 존재하고, 심지어 4만원정도의 가격에 습식면도까지 가능하다. 모터도 일본꺼라고 하고 뭔가 설명을 보다보면 빠져든다. ㅋㅋ


현재 큐텐에서 39,400원... 어째 내가 샀을때보다 더 가격이 내려간거 같다 ;;; 


https://qoo.tn/AuW4FQ/Q107896531



2. 제품 확인하기

# 박스개봉 / 내용물

우선 내용물은 박스를 뜯어보면 "본체 + 충전단자 + 청소솔 + 설명서" 정도로 매우 심플하다.

충전단자는 USB포트에 꼽는 구조이다. 어댑터같은건 없으니 기대하지말자.

대신 물건의 역시 마감은 훌륭하다. (이래서 샤오미의 팬이 되는듯하다)

단, 샤오미(미지아)의 특징인 스마트폰 연동은 없는거 같다.



# 살펴보기

저렴한것에 가격인데 우선 헤드가 움직인다. (당연한걸수도 있긴하지만)

목이나 턱같은 굴곡있는 수염을 깍을때를 위해 헤드가 움직이고, 면도망 부위도 접힌다.


참 내가 기존에 쓰던거랑 다른게 면도망이 두겹으로 되어있다. (기존엔 외각에 하나만 존재)

그래서 더 촘촘하게 깍아줄거 같다. 한번의 면도로 2배의 효과라고 설명하고 있다.

일단 비교해보면 전에 쓰던거보다는 잘 깍이는 느낌. (물론 저렴이 vs 저렴이의 대결이지만)




3. 샤오미 전기면도기 사용하기

우선 조작 버튼은 딸랑 하나다. 하지만 길게 누르고 짧게 누르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동작한다.



# 면도기 켜고/끄기

버튼을 짧게 누르면 켜지고, 짧게 다시 누르면 꺼진다.


# 면도기 홀드/해제

면도기가 꺼진상태에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자물쇠 버튼이 활성화 된다. 

해제는 동일하게 다시 길게 누르면 된다.


# 속도변경

면도기가 켜진상태에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선풍기(?) 모양이 활성화 되면 빠르게 비활성화 되면 느리게 동작한다.


우선 과거에 쓰던 저렴이 필립스제품보다는 훨씬좋은듯 하다. 

오래써서 날이 무뎌진 차이인지 모르겠지만, 일단 샤오미꺼가 좀더 잘 깍히는 느낌?

비싼 면도기를 안써봐서 잘 모르겠지만, 중저가 제품을 주로 쓴다면 추천함.



# 기존에 쓰던 제품보다 좋은점

- 헤드가 움직임 (턱이나 인중쪽 깍을때 좀더 잘 되는느낌)

- 안전망에 털구멍(?)이 이중으로 되어있어 2배 잘 깍히는느낌

- 방수가능해서 습식면도 가능 (청소할때 좋다)


Ps. 사족으로 중국제품 직구는 큐텐이 경험상 가장 싼거같다.  (링크)


# 같이보면 좋은글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