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청 지저분한 욕실/냄비/주방을 스폰지 같은걸로 쓱싹~ 하면 마법처럼 깨끗해진다고 사람을 현혹시켰던 홈쇼핑 광고가 있었다. "매직블럭" 이라는 이름으로 팔았었고, 정식 명칭은 "멜라민 스폰지" 라고 부른다. 멜라민 스폰지는 비누/세제 필요없이 물만으로 닦아내도 효과가 있다. 


이런 마법같은 원리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미세한 구멍과 딱딱한 표면이 존재해서 문지르면 그 공간이 사포처럼  찌든때를 벗겨내는것이다. 그래서, 눈에 안보이는 미세한 흠집이 발생될 수 있는 단점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그 흠집은 우리 눈엔 안보이겠지 ㅋㅋ)


아무튼 묵은때를 가장 세제/화약약품 없이 가장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물건이다.

단, 액정이나 고가 제품을 닦을땐 주의하자.

멜라민 스폰지... 알리에서는 얼마?

알리익스프레스 쇼핑에 재미를 들렸는데 놀라운 가격을 경험했다.

다이소에 가도 하나에 천원은 할텐데, 100개가 2.61달러면... 개당 30원정도의 거저였다.

어무니한테 말해보니 알리의 유혹에 빠져서 구매하라고 하셨다. ㅋㅋ



생각보다 배송도 빨랐다. "China Post Ordinary Small Packet Plus" 로 배송해서 2~3주는 걸릴꺼라고 생각했는데, 11일만에 배송됨. 아마 배송타이밍에 따라 이렇게 빨리 오기도 하나보다.


스펙에 적혀있지만 두께는 10mm 정도로 얇은편이었다. (일반적인 제품 두께의 1/2 수준)

하지만 소인에게는 100개의 멜라민 스폰지가 있소이다 !!!


뭐 쓰고 버리고 쓰고 버려도 완적 이득인 느낌이라 뭔가 뿌듯했다. 

but 하단 실제 테스트 후기를 보면 알겠지만, 제품이 잘  찢어지는 함정이 있었다;;



실전 투입 ! 가스레인지를 닦아 보기

신나서 멜라민 스폰지(매직블럭)을 들고, 자신만만하게 가스렌지로 돌격후 가볍게 손잡이쪽 플라스틱을 닦아 봤다. 우선 청소 효과는 있는듯.



묶은때를 살살 닦아 보니 스폰지에 묶은때가 잘 묻어나온다. 그리고 물로 씻으면 때도 잘 떨어져 나가는 느낌이다. 사족으로 이 스폰지는 걸레짜듯이 짜면 안된다.


손바닥으로 압축하는느낌으로 물만 빼야지, 비틀어 짜면 다 찢어진다. 주의하자.



근데 단점이 있었다. 두께가 10mm 제품이라 그런건지 싸구려 제품이라 그런건지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는데 제품이 너무 잘 찢어진다. (원래 그런건가?!)


힘을 줘서 빡빡 닦아보니, 지우개처럼 스폰지 조각이 나온다. 그래서 다시 살살 조심스럽게 빡빡 닦아보니 뭔가 이렇게 너덜너덜 해진다. 뭔가 급실망해진다. 


결론

나름 청소 효과는 있는데, 조금만 힘줘서 닦으면 찢어져버리니 뭔가 청소하는 맛이 안난다. -_-

나중에 기회가 되면 갯수가 적더라도, 좀더 두꺼운 제품으로 구매해봐야겠다.

갯수가 많고 싸게 사서 그나마 다행이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