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약 7년 된 컴퓨터 부품 어쩌지 ?

2010년 8월에 샀었던 컴퓨터를 메모리 추가하고, 디아3 할때 로딩의 압박으로 SSD로 바꾸고, 오버워치한다고 그래픽 카드를 바꾸며 정말 오래 사골처럼 우려 먹다가 최근 라이젠으로 컴퓨터 업글하고 이제 이들을 놓아줄때가 되었다 ㅋㅋ 그런데 애매한게, 평화로운 중고나라에 팔기는 너무 오래된 스펙이라 팔기도 애매한 상황. 우연히 메인보드 박스 뒤져보니 그 당시 주문내역서까지 고스란히 보관중이라 추억은 새록새록났다. 팔아야 할건 메모리 2gb  두 개 (쓰다가 메모리 추가해서 두개임),  CPU, 보드, 그래픽카드 였다. (그 당시 가격으로 치면 41만원)



나는 중고거래 땜에 박스를 잘 안버리고 보관하는편이라 그래픽카드는 중고나라에 올려봤는데 무플 ㅠ

결국 매입업체에 모조리 팔기로 결정했다.  옛날에 스피드메모리, 월드메모리 뭐 이런 매입업체에서 램을 팔았던 기억이 나서 더듬더듬 홈페이지를 찾아봤다.



중고매입업체 가격도 천차만별


일단 매입업체는 기억과 구글링으로 검색해보니 3개정도가 나왔다. 

우선 월드메모리는 소량 매매의 택배비도 무료라고 되어있다. 그리고 홈페이지도 뭔가 깔끔해서 믿음이 갔다.  썬피씨는 매입문의 게시판에 가면 스팸성 글이 올라오고 그래서 뭔가 사기꾼이 아닌가 기분이 들었는데 ㅋㅋ  확인해보니 가장 가격을 잘 쳐줬다. (겉만 보면 안되는건가)

참고로 홈페이지에 가보면 매입단가표가 존재한다. 


* 스피드메모리 - http://www.speedmemory.co.kr

* 월드메모리 - http://www.worldmemory.co.kr

* 썬피씨  - http://sunpc.co.kr


정리해보니 이랬다. 딴 건 고만고만 했는데 그래픽카드 매입단가가 차이났다. 결국 썬피씨에 판매하기로 했다. 스피드 메모리에서 내  CPU 가 0원으로 책정되어있어서 혹시나 썬피씨쪽에서 매입가 업데이트를 안했을까 싶은 불안감이 들었다.


매입가 문의로 다시한번 문의를 해봤다.


 구분

 스피드메모리

월드메모리 

썬피씨 

  CPU 프로푸스 635

 0

 12,000

 12,000

  M/B 880GM

 5,000

 4,000

 6,000

  삼성 DDR3 2G 

  x 2EA

 10,000

 12,000

 10,000

  라데온 5750 (512G)

 7,000

 3,000

 12,000


물어보니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다. ㅇㅇ 총 4만원 매입 이라는 결론. 중고나라에 각출하면 좀더 받을수 있긴할텐데 그 골치아픔을 생각하면 이게 훨씬 나을것 같았고 사실 타이밍 놓치면 이마저도 가격 하락이 생기니 서두르기로 함.



중고부품 팔아보기 


서두르자. 옛날에도 중고나라 같은데 팔려다가 안팔라고 방치하다가 중고 매입가가 500원인가? 아무튼 차비가 더 들었던 케이스가 있었기에 생각난김에 서두르기로 했다. 쓸데없이 7년쯤된 부품인데 모두 풀박스의 위엄. 7년전 40만원돈이었는데 이제 4만원이라니 ㅋㅋ 그래도 이거라도 받는게 다행이다. 사실 이정도 된건 팔기도 힘든데 이 사람들은 이거 사서 어디에 파는거지 ? 하는 생각도 문득 들었다.


사족으로 7년이란 세월동안 사제쿨러 고장나고, 정품쿨러도 고장나서, 사제쿨러 방열판에 120mm 팬을 야메로 붙여서 쿨링을 했었는데.

설마 쿨러때문에 가격 깍히는건 아니겠지? 우려했지만 그건 혼자만의 생각이었음 ㅋㅋㅋ 4만원 다 들어옴.



참고로 택배거래할때, 장물취득 문제가 있기 때문에 신분증에서 주소랑 주민번호 뒷자리를 가린 신분증 사본을 택배박스에 같이 동봉해야 한다. 좀 찝찝하긴 하지만 직접 방문할 시간은 없으니 어쩔수 없군 하며 포장했다.


"신분증사본(주민번호뒷자리, 주소가릴것) + 입금받을 계좌번호 + 연락받은 전화번호"


이걸 택배상자에 같이 넣어 보내면 그쪽에서 받으면, 연락을 주고 동작 테스트를 거쳐 문제없다면 5~6시 언저리에 입금을 해준다고 안내 되어있는데.. 물건 받은걸 아는데 오후에도 연락이 없어서 내가 먼저 연락했더니, 처리할 게 많아서 연락을 못드렸었다며 동작테스트 확인되셨고 곧 입금해준다고 하심.



그래서 한두시간뒤에 확인해 보니 입금완료됨.  (근데 공교롭게 오늘 그래픽카드 중고나라에 올렸던 글에 팔렸냐고 댓글이 달림. 좀더 비싸게 팔수 있었는데 조큼 아쉽군)


일단 홈페이지가 좀 부실해서 불안했는데, 잘 운영되고 있는 가게로 판명됨 ㅋㅋ

아 저 이승현이라는 이름은 사장이름인지 모르겠지만, sunpc 홈페이지에서 입금계좌로 사용하고 있는 통장으로 보임. ㅋㅋ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