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기차 하이패스 등록을 할때 50% 할인을 받기위해서는 도로공사 영업소에 직접 방문해서 등록해야한다는 정보가 많다. 하지만, 이건 반만 맞는 사실이다. 직접 영업소를 찾아가야하는 케이스는 차량 순정 하이패스로 달린 케이스에만 해당된다. 보통 외제차는 딜러가 등록해주고, 테슬라 같은 경우는 딜러가 없이 홈페이지 구매라 셀프 구매후 등록을 하는 상황이라 이런경우는 인터넷에서 등록이 가능하다고 보면된다.

 

나는 특이하게 BMW iX3 를 구매했지만, 출고날 도로공사 그 홈페이지가 장애가 있어서 등록을 내가 직접 진행한 케이스였다. 딜러가 홈페이지에서 등록가능하다고 안내해줘서 등록했고 실제 50% 할인이 먹는지 명세서까지 확인해본 경험담을 정리했다.

 

1. 홈페이지에서 하이패스 등록하는 방법

1.1 하이패스 단말기 + 윈도우PC 준비

내가 딜러한테 받은 제품은 iTronics iPASS ITR-300이라는 제품이었다. 쿠팡에 보면 8만원 조금 안되는 가격인듯...

참고로 APPLE Mac 사용자라면 윈도우PC를 구해야한다. 왜냐면 홈페이지에서 단말기 등록할때 agent 프로그램을 깔아야 하는데 윈도우 버전만 제공하기 때문이다.

 

1.2. 홈페이지에서 단말기 등록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단말기등록/조회" 메뉴가 존재한다. 여기에 가면 Agent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라고 한다. 다운로드 받아 설치후 하이패스 단말기를 컴퓨터에 연결한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하이패스 단말기가 인지되면, 등록화면으로 넘어갈수 있고, 차주명 / 차량번호등을 몇개 입력하면 허무하게(?) 등록이 완료된다.

 

 

https://www.hipass.co.kr/main.do

1.3. 자동차에 장착하기

단말기에 하이패스 신용카드를 꼽고 자동차의 전원을 연결하면 된다.  나같은 경우는 조수석 수납박스안에 전원잭을 따놓아서 그 안에 연결해서 담아두었다. 나는 과거에 쓰던 차가 있어서 기존에 쓰던 삼성카드의 하이패스 카드를 연결해서 사용했다.

 

2. 하이패스 50% 할인은 먹었을까?

사실 이게 제일 궁금했다. 하이패스 등록은 잘 된거 같은데 전기차 할인 50%가 안먹는거 아니야? 하는 불안감이랄까?

결론부터 말하면 인터넷으로 등록해도 할인이 잘 먹었다. 정상가가 1000원인 구간인데 50% 할인이 먹어서 500원만 결제된걸 확인했다. 야호

 

야호! 이제 하이패스 편도요금으로 왕복가능!!!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