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12/25 현재 모바일웹 거래가 가능하게 되어 하단 팁은 차트를 볼때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s://upbit.com/





요즘 가상화폐 시장이 뜨거운거 같다. 거래소도 비트썸/코빗/코인원/업비트 다양하게 있는데 나는 카카오와 제휴된 업비트로 사용중이다. 빗썸같은경우 해킹문제로 많이 이탈한거 같고 뭔가 업비트가 가장 뜨는 느낌.


비트썸의 가장 큰 장점은 우선 가장 큰 장점이 거래가능한 가상화폐종류가 엄청 많다는것이고, 

단점은 아이폰을 쓰는데 앱에서 현금으로 매수/매도 하는건 비트코인만 가능하다는점이다.

(아이폰도 나중엔 앱에서 지원을 할것 같긴한데, 승인이 늦어지는건 아닐까 싶다)


어제 매수했던 "리플(XRP)"가 갑자기 급등했는데, 현금매도를 하려고 했는데 아이폰용 앱은 아직 미지원이라 현금 매도를 할수가 없었다. 물론 BTC/ETH 메뉴에서 현금매도가 아니라 팔고 비트코인으로 받거나 이더리움으로 받는것이 가능하간 한데 거래량이 많지 않아 좀더 좋은 가격에 팔기 힘들다.




물론, 안드로이드폰이나 웹을 통해서 가능하긴하지만, 출근중인데 사거나 팔때 참 골치아프다.


급하게 팔아야 하면 웹에서 팔아야 하는데, 업비트의 경우 모바일 브라우저를 쓰면 앱다운로드 하라는 홈페이지로 빠진다. 이걸 회피하는 꽁수는 모바일 브라우저마다 있는 데스크탑 보기 기능으로 가능하다.


모바일 사파리에서 업비트 사용하기

우선 업비트의 홈페이지 주소는 http://upbit.com 이다. 


모바일 사파리나 크롬으로 접근하면, 앱다운로드 안내가 나오는데, 하단의 위화살표(?) 버튼을 누르고 창이 뜨면 맨 오른쪽으로 넘기면 "데스크탑 버전 보기" 가 있는데 클릭한다.


그러면, 웹페이지가 고정이라 스크롤하며 봐야하지만, 아이폰에서 다른 코인을 현금(KRW) 거래를 할 수 있다. 앱이 업데이트 되기 전까진 급할땐 이방법으로 매도하면 될듯 하다.



물론, 모바일 크롬도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 기능이 존재하니 참고하자.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