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피머니상품권은 할인된 가격으로 살수 있다. 평소에는 3~4% 새학기나 명절근처에는 7~8%까지 할인되서 판다. 그래서 이 문상을 이용해서 네이버 페이를 충전하면 저렴하게 충전할 수 있다. 그런데 처음 하다보면 좀 헤매는 경우가 있어서 간단히 정리했다. 충전 어렵지 않다


가장먼저 할일은 해피머니앱을 설치해야하고,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지만 앱이 더 메뉴가 간단하니 앱을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사족으로, 온라인 해피머니의 경우 계좌이체시 9% 할인 판매하는곳도 있다. [옥션링크] [지마켓링크]

2018.7.16 현재 기준 8% 할인율이 제일 높다 [옥션링크1][옥션링크2] [지마켓링크]

1. 해피머니상품권 확인하기

해피머니상품권으로 네이버페이를 충전하려면,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해피캐쉬로 변환을 해야한다. 이 등록을 할때 필요한게 핀번호랑 발행일이 필요하다.  핀번호는 16자리이고, 발행일은 8자리의 숫자로 되어있다. 



이미지만 보면 똭~~~ 알겠지만. 종이로된 지류상품권은 즉석복권처럼 금액부분을 긁으면 핀번호와 발행일이 보이고, 모바일상품권은 바코드 밑에 숫자가 핀번호고 인증번호가 발행일이다.

해피머니 사이트나 앱에서 등록하려면 저 번호를 잘 기억해 두자

2. 상품권 등록(충전)하기

해피머니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하자. 그리고 앱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온라인상에서 결재가 가능하게 하려면 상품권을 해피캐쉬로 변경해야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캐쉬충전" → "해피머니상품권" → "핀번호/발행일 입력후" → "충전하기" 버튼 클릭

이렇게 충전하면, 상품권이 충전되고 온라인상 결재가 가능한 상태가 된다. 

사족으로 모바일상품권은 "해피머니모바일상품권"을 선택해야하니 주의하자. (종이는 해피머니상품권 선택)




3. 네이버에서 충전하기

네이버페이 페이지로 이동한다. (클릭) 그리고 충전포인트쪽에서 충전하기 버튼을 누른다.

그럼 충전하기위한 새창이 뜬다. 여기서 실수하는 몇가지 주의만 하면 충전할때 문제없다.


1. 해피머니 정보입력창의 비밀번호는 결재비밀번호임 (로그인 비밀번호아님)

2. 1달에 상품권은 10만원만 충전됨 (즉, 비싼거 사려면 매달 충전 10만원씩)


참고로 충전할때 잔액조회버튼을 누르기전에, 충전금액을 미리 입력해두자. 

버그인건지 센스가 없는건지 잔액조회후, 충전금액을 선택하면 해피머니 정보가 초기화 되버려서 다시입력해야한다. 별거 아닌데 엄청 귀찮다. 암튼 그리고 충전하기 누르면 네이버페이로 충전이 된다.




4. 네이버페이 충전과 관련된 FAQ

4.1 월충전 한도는?

충전한도는 충전수단마다 다르지만, 상품권류는 통틀어서 1달에 10만원까지만 충전됨.

이 내용은 고객센터 (적립/충전-> 보유/충전한도) 내용에 있음 ()

그래서 네이버페이를 자주 활용한다면 매달 10만원씩 꾸준히 모아두는게 좋음.


사족으로 충전기간의 간격이 아니라, 월이 바뀌면 초기화 된다고 보면된다.

예를 들어, 2월말에 충전하면, 3월초에 충전가능하다. (즉, 충전텀이 아님)




4.2 충전을 취소하면 어떻게 될까?

충전취소를 하면 해피머니 캐쉬로 다시 돌아옴. 현금으로 돌리는 방법은 없음.

그리고, 현재 부분취소가 없으므로 "취소하기" 를 누르면 충전했던 모든것이 취소됨.

그래서 차곡차곡 매달 10만원씩 충전했다가 실수로 충전취소 누르지말자. 노력이 물거품 된다 ;;


4.3 충전한 네이버페이 송금은 되나요?

송금안된다.. 우리가 네이버 페이라고 퉁쳐서 이야기 하지만, 사실 네이버페이는 3개로 분리되어있다. 송금 기능은 3번상황에서만 가능하다. 이말은 네이버에 등록한 계좌를 편하게 계좌이체할수 있을뿐, 포인트를 다른 계좌에 송금하는것은 안된다.


1. 포인트 (충전포인트/적립포인트)

2. 카드 (카드간편결재)

3. 계좌 (송금/계좌간편결재)


이 3가지의 유일한 공통점은 쇼핑할때 결재기능으로 쓸수 있다는것이 같고 나머지는 다르다고 보면 된다. 즉, 해피머니로 충전한 네이버페이는 포인트로 충전되서 송금과는 연관이 없다.


4.4 네이버페이 고객센터 홈피주소는?

네이버 페이 맨 아래 페이지에 고객센터 링크가 있는데 구석에 있어서 찾기도 힘들다.

고객센터 링크는 아래와 같다. https://help.pay.naver.com



4.5 왜 상품권 충전이 좋은가?

위에 이야기 했지만, 해피머니 상품권은 할인률이 들어가서 파는경우가 많다.

평시에는 4% 최고 할인률이 들어가면 8%까지 봤다 (티몬/위메프/옥션/G9에서 판매함)

쉽게 말해 10만원을 9.2만원에 살수 있다는 말이다. 그래서 상품권으로 충전하는게 짱이득이다.


# 같이보면 좋은글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