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큐텐에서 이번에 "차이슨 헤어드라이기" 라고 파는 제품이 있길래 과연 성능이 어떤지 너무 궁금해서 참지못하고 주말에 질렀다. 


중국에서 화요일에 오전에 발송했다고 뜨고, 저녁쯤 "Item was shipped out" 이라고 큐텐에서 쪽지가 왔는데 CJ대한통운 "송장번호" 가 보인다. 


이때 송장번호로  조회하면?? "미등록운송장" 이라고 나온다.  ㅋㅋ

밑에서 이야기 하겠지만, 해외직구라서 국내에서 통관심사중이라 그렇다. 


그리고, 이 미등록운송장 상태일때는, 통관심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조회할수 있다. 

(개인통관번호 부여받은 그 홈페이지에서 송장번호로 조회가 가능하다. 자세한 설명은 밑에 계속)



미등록운송장 조회하기!

미등록 운송장이라고 나온건, 아직 세관통과를 못해서 국내 택배회사로 안넘어갔다는 의미다.

이때는 세관처리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 조회를 할 수 있다.


조회방법은  홈페이지로 이동후 ( https://unipass.customs.go.kr ) 다음과 같이 조회하면된다.


* 화물진행 정보는 M B/L - H B/L 선택

* 두번째칸에  CJ대한통운 송장번호 기입 (첫번째 칸은 공란)

* 조회버튼 클릭 !



참고로 세관통과되는 기간은 옛날에 디베아 청소기 샀을때 이틀정도 걸렸다.

세관 통과가 완료되면, "수입신고" 상태에서 "수입신고수리" 상태로 넘어간다.

(의외로 꽤 자세한 상황이 나온다. 무게, 입항/반입/반출상태 등등)


그럼 국내 택배 조회는 언제부터?

송장번호가 있지만, 조회가 안되는 상태는 다음과 같이 "수입신고" 상태일때다. 

이때는 택배 조회하면 "미등록운송장이라고 나온다"

하지만, 다음과 같이 "수입신고수리" or "물품반출" 상태로 빠지면, 택배 조회가 가능해진다.

<왼쪽>이 수입신고 상태라서 조회안되는 상태고, <오른쪽>이 물품반출되서, 택배 조회가 가능한 시점이다.


참고로 말하면, 운이 좋은건지 모르지만 세관통관하는데 보통 2일정도 걸렸던거 같다.

곧 배송이 올듯 훗훗



Ps.

사족으로 주말에 4.2만원에 주문 했는데 몇일만에 프로모션으로 3.8만원에 팔고 있다. ;;;

사자마자 10% 손해본게 꼭 주식 잘못 산느낌이다. 어엉엉


2019/9/30 추가글. 지금은 2만원 후반대에 차이슨 헤어드라이기가 팔고 있다 (링크)


# 같이보면 좋은글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