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처음으로 BMW iX3 를 샀는데, 사실 풀옵션에 준하는 하나의 옵션만 제공되다보니 신기능도 많고, 맘에 들었다. 그런데, BMW 는 처음이다보니 의외로 기존에 타던차에 없던 구조나 기능이라 몰랐던 꿀팁 3가지를 알려주고자 한다.

 

운전석 시트 각도 저장이나 이런건 딜러가 처음 탑승할때 알려주는데, 아래 기능은 안알려 줘서 나중에 알게된 기능(?) 이다.

 

첫째. 운전석 왼쪽 수납공간

내가 전에 타던 차는 소나타였는데, 운전석 왼쪽 공간은 퓨즈가 있는 공간이었다.

그래서 사실 모르고 지나갔었는데, BMW iX3 는 퓨즈가 있는 못쓰는 공간이 아니라 눌러보면 이런 작은 수납공간이 나온다.

현기차는 공간의 마법사(?) 라고 불러서 실제 차급대비 실내 공간을 잘 뽑는다는 말이 있는데, 처음으로 외제차로 넘어오니 동일한 중형이라도 뭔가 실내 수납이 매우 작은 느낌을 받아서, 수납 하나하나가 아쉽다.

ix3 운전선 왼쪽 공간은 수납이 있다

아무튼 운전선 왼쪽하단을 보면, 신용카드나 잔돈 영수증(?) 정도 담을 수 있는 작은 수납공간이 존재한다.

검정색이라 사진에 안보일까봐, 티슈하나를 꾸겨 넣어 사진을 찍었으니 참고하자.

둘째, 후진 보조장치 : 리와인드 기능(?)

골목길을 이동할때, 앞쪽에서 자동차를 마주하게되면 누가 비켜주냐 혹은 부득이하게 후진을 해서 빼줘야 하는 경우가 있다.

근데 초보운전자에게 골목을 후진하는게 생각보다 어려울때가 있다. 서라운드뷰가 탑제되어있으면 그나마 낫긴한데 어두운 밤길 골목길은 이것도 참 어려울때가 많다.

 

그런데, BMW 옵션중 후진 보조 기능이 있다. 이 기능이 뭐냐면?  차가 왔던길을 후진으로 다시 돌아가는 기능이 이다.

내가 사는 아파트의 동이 끝쪽이라 동앞으로 가려면 골목같은 길을 가야하는데, 종종 배송 트럭이 막고 있어서 다시 후진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단, 생각보다 빠르게 후진해서 조금 쫄리다 보니(?) 발에 브레이크를 수시로 밟게 된다 ㅋㅋ

후진을 하면 주차 보조 기능과 후진 보조 장치가 보인다

이 기능은 후진할때 화면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후진보조장치" 버튼을 누르게 되면 동작한다.

덤으로 "주차 보조 기능" 은 서라운드뷰를 켠상태로 주차장을 천천히 이동하면 띵~ 소리와 함께 화면에 [P] 공간이 잡히는데 이 공간을 클릭하면 자동추차 되는 기능이다. 이건 나중에 따로 이야기 하도록 하겠다. (이것도 사용해보면 주차 초보라면 의외로 유용하다)

 

셋째, 후진시 사이드 미러 각도 조정 ON/OFF

전에 타던 차는 후진할때 사이드 미러가 안움직였는데, BMW iX3 에서는 사이드 미러가 움직여서 오히려 주차할때 번거로운 경우가 있었다. 후진할때 주차라인을 더 잘 보라고 사이드 미러를 아래쪽으로 각도를 살짝 내려주는거 같은데 내 시야랑 안맞는지 계륵인 기능같다.

 

암튼, 이 후진시 사이드미러 각도 조정의 ON/OFF 하는 스위치(?) 는 사이드미러 조정할때 사용하는 버튼이 있는데 이걸 왼쪽으로하면 사이드미러 각도 조정기능이 ON 되고, 이걸 오른쪽으로 하면 OFF 된다.

후진시 사이드 미러 각도 자동조절을 끄려면, 저 버튼을 오른쪽으로 하자

사족으로 iX3 의 사이드 미러는 시야각이 좁아서, 운전할때 뭔가 답답한데 이럴때는 광각 미러로 변경하면 좀더 시야가 좋아지니 참고하자. 나도 몇주 쓰다가 답답해서 옵틱글래스를 따로 주문해서 셀프 설치했다. 그리고  bmw x클럽 동호회에 가보면 공동구매를 많이 하는데 인터넷 최저가보다 싸게 파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자.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