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MW ix3 로 바꾸고 기본 네비는 너무 복잡해서, 바로  안드로이드 오토를 써봤는데 이게 이상한게 주행하다보면 지도가 멈추거나 연결이 끊기는경우가 많아서 당황스러울때가 많았다. BMW 에서는 유선이 아닌 무선으로 연결하게 해서 편하긴 한데 여기서 연결이 끊기는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것 같다. 1년간의 삽질을 해보면서 효과가 있었던것을 적어두고자 한다.

 

1. TMAP 모바일 데이터로만 사용하기 

갑자기 뭔소리야? 할 수 있는데, BMW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연결하게 해주는 방법 비밀은 wifi 망을 이용해 자동차와 핸드폰간 통신을 한다. (주의할건 wifi 가 인터넷 연결을 의미하는건 아니다)

 

문제는 티맵같은 앱에서 bmw랑 연결된 와이파이 정보를 인터넷 연결가능한 통신으로 인식하고 문제가 되는상황이 발생되는듯 하다. 그래서 안드로이드오토에서 사용하는 주요 앱은 모바일데이터로만 사용하는 앱으로 등록하면 주행중 티맵이 중간에 갑자기 먹통되는 현상은 많이 사라졌다.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데이터만 사용하는 앱

갤럭시 기준 모바일 데이터로만 사용하는 앱  세팅방법

 

갤럭시 기준 위와 같은 메뉴를 이동해서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시 사용하는 주요앱을 모바일데이터로만 사용하면 된다.

참고로, 나는 음악재생은 VIBE 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체크한건데, 멜론이나 다른 앱을 쓴다면 해당앱을 체크해주면 된다. (비슷하게 티맵을 안쓰고 카카오나 네이버 네비를 쓴다면 그걸 체크해줘야한다)

 

2. 데이터 절약 모드 해제

나는 기본적으로 해제해놓고 써서 못겪었는데, 안드로이드 오토 네비게이션이 작동되다가 GPS 신호를 놓치는 경우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보통 현기차는 속도/방향신호를 가져와서 문제가 없는데 외제차에서는 이 설정여부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는 말이 있다. (신호 잃거나 혹은 끊김 현상 경험담이 있음)

데이터 절약 모드가 활성화 되어있을때도 문제가 될 때가 있다고 한다.

 

3. 안드로이드 오토 배터치 최적화 해제

위와 같이 해도 안된다면 배터리 최적화 관련 설정을 해제해보자.

나는 1번 모바일데이터 사용만으로 효과를 봤는데, 만약 그래도 효과가 없다면 이 설정을 적용해보자.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배터리 -> 제한없음

그래도 안된다면 백그라운드 제한도 풀어보자

 

4. 마지막으로 알아야할 꿀팁 !!! 자동차 인포메이션 재부팅

이렇게 잘 사용하더라도 운행중 종종 먹통인 경우가 있는데, 사실 운행중에 급하게 대응하기 힘든데... 사실 연결관련 초기화 가능한 기능이 존재한다. 다만 원래 기능은 볼륨관련 기능이라 모를뿐.

 

BMW 차량을 보면 저렇게 생긴 볼륨 관련 버튼이 있는데, 해당 버튼을 돌리는게 아니라 누르는것도 가능하다.

 볼륨 버튼을 20초정도 계속 누르고 있으면 LCD 가 꺼지고 연결했던걸 다시 연결시도하게 된다.

뭔가 운행중 급하게 안드로이드오토 혹은 지도문제가 발생된다면 이 버튼을 꾹~ 눌러주자.

bmw 에서 연동된걸 재부팅(?) 하는 기능은 이 볼륨버튼을 20초정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된다

어떤 블로그를 보면 10초 정도 누르고 있으라고 했는데, 내 체감적인 느낌은 20초정도의 느낌이었다. 정상적으로 부팅이 된다면 액정화면이 꺼졌다가 다시 부팅되는것처럼 보일테니 참고하도록 하자.

 

액정만 재부팅될뿐 운행하는데 필요한 속도계나 그런건 잘 동작되므로 걱정하지 말자.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