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선 나는 BMW ix3 오너이고, 1년정도 타면서 알게된 경험을 알려주려고 한다.

 

1. 카플레이를 쓰고 있다

안드로이드오토가 아닌 카플레이를 쓰고있다면 HUD 가 지원되지 않는다. 아이폰에서 HUD를 쓰려면 애플맵을 써야한다고 하는데, 우리나라 지도가 얼마나 잘 되어있는지 모르겠지만 전기차 카페에서 HUD 를 위해 애플맵을 쓰는 경우는 못본거 같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쓰는 티맵에서 HUD 를 사용하려면,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해야한다.

안드로이드오토에서는 HUD 를 지원하며, 그래서 세컨폰을 사용해서 차안에 두고 쓰는 유저들도 꽤 있었다.

(단, 카플레이에 비해서 안드로이드오토는 좀 앱 구동이나 반응이 느린것 같다)

 

 

2.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전  목적지 선택한 경우

BMW 의 무선 안드로이드오토 연결에서만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검색후 선택하면 그 반응이 꽤 느리기도 하고 난 무료도로로 선택하고 싶은데, 안드로이드 오토에서는 추천, 빠른길이 모두 유료도로 안내만 되서 부득이하게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전에 티맵에서 검색을 하고 목적지 설정을 한후에 안드로이드 오토와 연결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HUD가 안나온다. 

 

옛날에는 안그랬던거 같은데 23년 말쯤부터 이런거 보면 안드로이드 오토가 업데이트 되면서 이때쯤 뭔가 바뀐건 아닐까 하는 의심만 들뿐이다. 이럴때 해결방법은 볼륨버튼을 20초정도 길게 누르면 자동차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이 재부팅되는데 이렇게 재연결을 하면 HUD 가 동작하므로, 잠깐 정차했을때 시도해보자.

 

HUD가 있어야 운전할때 편하다보니, 기냥 요즘은 느긋하게 차에타고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후, 자동차 LCD 화면에서 목적지를 검색후 하고 있다. 

 

3. 안드로이드 오토 새버전의 버그

2023년 중순이었나? 갑자기 안드로이드 오토가 잘 연결안되고, HUD 가 안나오는 문제가 있었다.

그때 유일한 해결방법이 과거버전의 안드로이드 오토를 재설치 하는것이었다.

 

요즘은 그런문제는 없었는데, 이런 버그가 다시 재현될 수도 있으므로 커뮤니티에 동일 증상이 나타나는지 체크해보자. 이런경우라면 과거 안드로이드오토 APK 를 찾아 설치하고 업데이트를 안하면 일단 해결된적이 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