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무니의 핸드폰 약정기간이 끝났다. 엘지폰은 딱 2년썼는데 종특인지 와이파이 모듈이 맛이 갔다.

(나는 옵지프로를 썼었는데 그건 블루투스 모듈이 맛이 갔었다. 와이파이+블루투스가 같은 모듈에 있다는 말이 있다)


어무니는 사실 웹서핑이나 다른 기능 사용을 잘 못하셔서 데이터가 무쓸모하다. 

그래서 사실 전화만 자주 쓰시는편이다보니, 통화무제한이면 OK. (문자도 안쓰심)


왠지, 유플러스는 뭔가 아닌거 같아.

사실 형이 LG계열사를 다니다보니 반강제적(?)으로 유플러스를 쓰는게 시초였다. 꽤 오래썼고, 인터넷도 유플러스껄 쓰는데 이게 참 한마디로 할인이 별로다. 인터넷이랑 묶어서 6천원 할인을 받고 거기에 2년약정을 걸었는데 단말기 할부 포함 3.17만원 수준이다.


단말기 요금을 빼도 통신비가 2.6만원이다.  참고로 난 헬로모바일 무제한 10g 요금제 무약정을 3.3만원에 쓰는데, 이건 좀 아닌거 같다. 유일하게 유플러스에서 잘썼던건, 멤버쉽 카드로 스타벅스 사이즈업하던건데 이것도 최근 혜택이 줄어버렸다. (1일 1회 → 주 2회 → 주 1회) 



헬로모바일 너로 정했다! 효도요금

내가 CJ헬로모바일로 옮겨봐서 알지만, 가성비가 짱짱이었다. 그래서 아버지도 옮겨드렸는데 더 저렴한 요금이 나왔다. "The 착한 데이터 USIM 100MB(링크)" 라는건데 대충 2만원에 무약정, 음성 무제한이다.  데이터 100MB 는 사실 뭐 사실상 너무 적어서 의미가 없긴하다.

약정걸고 할인받은 유플러스 요금보다 6천원 더 저렴하다. (그리고 지금 이벤트 기간인지 유심비랑 가입비가 면제다 얏호!)



그리고 혹시나해서 우체국 알뜰폰 요금을 뒤져봐도, 음성이 무제한이면서 그리 싼게 없다.

http://www.epost.go.kr/comm/alddl/alddl02k006.jsp


뭐, 알뜰폰이나 헬로모바일이나 SK/LG/KT 망을 빌려서 서비스하지만, 그래도 CJ헬로모바일이 대기업 계열사라 그런지 신용카드에서 연계해서 되는 할인도 좋은 조건이 꽤 많다. 


참고로 제휴 카드 할인율은 롯데/국민/우리카드가 높긴한데 전월실적에 따라 달라진다. (관련링크)

그래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건, "CJ헬로비전 하나카드" 전월실적이 1건이상이면 5천원 할인이라 사실상 실적관리할 필요가 없다. 즉, 원래요금에서 5천원이 빠지면 사실상 월 1.5만원 수준이면 통화가 무제한이 된다 ㅋㅋ


즉,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단, 하나카드 연회비가 8천원인데 두 달째부터는 이득이니 뭐)


   The 착한 데이터 USIM 100MB + CJ헬로비전 하나카드 + 가입/유심비 무료일때 가입

= 월 1.48만원


참고로 헬로모바일에서 유심이나 가입비를 받데, 무료로 하는 이벤트를 자주하니 급한거 아니면 모니터링 하면서 무료일때를 기다리자. 아부지 가입할땐 기냥 다 내고 가입했더니 얼마후 친구추천이벤트도 하고 유심/가입비 면제도 해서 뭔가 손해 보는느낌이었다. 






# 같이보면 좋은글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