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롯데 잠실은 주말이 되면 주차가 엄청 힘들다. 특히 백화점쪽과 롯데월드쪽 주차장은 엄청 줄서야할 정도.

에비뉴엘 롯데월드타워쪽 주차장은 주말이어도 상대적으로 주차가 여유롭다. 다만 주차요금 무료지원이 없어서 롯데백화점 등급이 높아서 주차지원을 받을수 있어야 메리트가 있을뿐이다...

 

롯데월드타워 주차요금

롯데월드타워는 물건을 사도 주차요금 지원이 없다. 내가 여길 자주 이용하는건 롯데백화점 퍼플등급이라 월드타워점에 발렛주차가 지원되서 무료로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롯데월드타워는 민간업체이기 때문에 전기차를 타더라도 주차할인이나 무료주차가 지원되지 않는다.

구분 요금 비고
기본요금 평일 10시~20시 : 10분당 300원
평일 그외 (새벽야간) : 10분당 200원
주말  : 10분당 500원
 
시네마, 아쿠라이룸, 뮤지엄 당일 티켓 소지자 10분당 200원 최대 4시간 지원
초과분은 기본요금 체계 적용
콘서트홀 당일 티켓 소지자 4시간에 4,800원 초과분은 기본요금 체계 적용

 

만약, 충전과 주차를 같이 해결하려면 가장 효율적인곳은 물건 구매시 주차지원이 가장 효율적인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주의 롯데월드타워안에 있는곳 말고) 그리고, 요금감면과 1시간 면제해주는 잠실역 공영주차장이다. 

 

나처럼 월드타워 발렛라운지에 맡길수 있는 특수한 상황이라면 무조건 여기에 하자. 주말이라도 주차가 상대적으로 매우 여유롭다.

 

충전소 방문기 (지하 3층)

"롯데잠실 에비뉴엘 발렛주차장" 으로 네비를 찍고 들어와서 지하주차장으로 내려가고, 지하 3층으로 내려가서 오른쪽으로 돌다보면 evsis 라는게 벽에 그려진게 보일것이다. (3층에 내려와서 왼쪽으로 돌면 역주행이니 주의) 만약, 급속이 필요한거면 지하 2층에 있는데 이건 주차요원들에게 물어보는게 빠르다.  

구분 정보 비고
충전요금 회원 : 250원/kWh
비회원 : 400원/kWh
완속 10대
충전소 위치 지하 3층  P,Q,R5기둥,  N5 기둥쪽 운영 00시 -24시

 

여기에 충전 & 주차를 맡기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h&m 매장 근처로 나오고, 엘베를 타고 6층으로 올라가면 스트리트존(?) 식당가 근처로 나올수 있다.

충전소 여유있음

 

충전소 여유 있음

결론

민간업체라 전기차 주차 할인 없고, 롯데월트타워는 무료주차 지원 일절 없음. 하지만 주말에도 상대적으로 여유로운게 최대 장점임.

롯데백화점 MVG 발렛이 가능해서 무료주차가 된다면 꿀위치임.

 

특히 롯데 매장이 개미굴처럼 연결되어있어서 쇼핑이나 식당이용등 모든것이 유리한것도 장점임.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