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충전할때 라이트닝케이블(아이폰) 그리고 안드로이드나 기타 많은 제품들은 또 마이크로USB 케이블을 써야한다. 이게 생각보다 귀찮은게 선을 바꿔가며 충전해야 한다는 사실 !!!


근데 알리에서 신박한 아이템을 드디어 찾아냈다. 케이블 하나로 다 꼽힌다. (2 in 1)

내가 강추하는 이유는 젠더를 쓰는것도 아니고, 충전단자를 교체하는 방식도 아니다.

거기다가 마이크로USB랑 라이트닝케이블이 나무가지처럼 달려있는 구조도 아니다. 

기냥 생긴건 일반적인 충전케이블 하나 !!!  (그림보면 알겠지만 충전단자에 비밀이 있다)



이게 은근히 알리에서 찾기 힘든데... 링크도 투척해둔다. (난 2.55$에 샀는데 동일 링크는 4.07$)

신기한게 길이긴게 더 싸게 지금 팔고 있다 (알리의 세계는 알수없다)

내가 샀던 구매딜 (현재 4.07$) 1.2m - https://goo.gl/spKMqb

새로 찾은 구매딜 (현재 2.79$) 1.8m - https://goo.gl/LP5u61

제품보기

우선 나는 리익스프레스 에서 2.55달러주고 샀는데 지금은 가격이 좀 오른느낌...

혹시 위에 링크 추적으로 연결안된다면 알리에서 "Cables 2 IN 1 charge" 라고 검색하면 될듯...

참고로 나는 45일이라는 긴 배송이 걸렸다 (China Post Ordinary Small Packet Plus)


상품을 보면 알겠지만 기냥 덩그라니 케이블 하나만 있다. 근데 어떻게 두개다 충전을 대응한다는거지? 

하고 의문일텐데 진짜 된다. (가능한 이유도 밑에 설명하겠다)


실제로 저 케이블로 충전단자를 꼽아보면 아이패드랑 옵지프로모두 충전이 가능하다.

참고로 아이패드는 라이트닝 단자이고, 옵지프로는 당연히 micro-usb 단자이다. 완전 대박


참 주의할건!!!! 아이폰 충전할땐 양면다 되지만, 안드로이드 충전할땐 위아래 방향이 정해졌다

힘줘서 꼽으려 하지말고 방향을 맞춰서 해줘야한다 (mirco usb 단자 자체가 위아래 구분을 하다보니)

왜 가능할까?

공돌이들은 이런거 기냥 넘어가지 않는다. ㅋㅋㅋ 그래서 비교한 단자별 차이


잘 보면 알겠지만, 아이폰용 단자는 바코드같은 연결단자들이 충전할때 사용하고, 안드로이드용 단자는 밖이 아닌 안쪽에 연결을 위한 단자들이 숨어있다.

이 제품은 이 특성을 이용해서 외부는 라이트닝, 내부는 마이크로USB 형태로 어디서든 꼽을수 있게 해뒀다.

사족으로 마이크로USB단자는 위아래 구분을 하는데, 좁은곳 방향에 이 제품 로고가 박혀있으니 참고하자.

이 제품 완전 만세다. 내가 전에 자동차에서 사용할 충전선 샀는데 젠더 연결해야 하는데 이게 은근히 불편했고 젠더 분실할까 걱정하거나 아님 젠더 낀느게 불편했는데 이건 신세계다. 훗 하나쯤 장만해 두자.


# 같이보면 좋은글


공유하기 링크
TAG
, ,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