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선이어폰을 쓰다보면 몇달되면 단선되서 못써먹는게 허다한거 같다. 그래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다가 발견한 대륙발 Anomoibuds 캡슐 무선 TWS 이어폰(?) 이라고 부르는 녀석을 구매했다. 블루투스 페어링을 하면 IP010-A 라는 이름으로 잡히는 녀석이다.


가격도 30달러 (3.3만원정도) 에 충전독까지 있다. 가격 깡패 녀석.

막귀라 잘 모르지만 음질도 왠만한 번들수준이상은 하는것 같다.

개봉기는 아래 글을 참고하자 

[개봉기] Anomoibuds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IP010-A) - 대륙의 실수?!


※ 글 추가

나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샀는데 큐텐에서 더 좋은 조건으로 딜이 올라왔다.

기본 가격은 알리랑 같은 3.3만원이지만, 쿠폰신공과 페이코 결재가 가능해서 더 저렴한 구매가 가능하다.


- 큐텐 상품링크 : https://qoo.tn/AcijIQ/Q107896531


큐텐이 왜 더 효율이 좋은지 잘 모른다면 밑에 글을 같이 읽어보자


[쿠폰] 큐텐(qoo10) 쿠폰&큐포인트 총정리

1. 제품모양

일단 디자인도 꽤 괜찮다. 충전독은 캡슐 모양으로 되어있고, 마이크로 usb 를 통해 충전한다.

충전독에도 배터리가 있는 구조라서 충전도크에 이어폰 넣으면 충전된다. 뒤에서 이야기 하겠지만 충전도 꽤 빠르게 된다. 중국의 기술력이 여기 까지 올라오다니...


사족으로 마이크도 내장되어있어서 전화 통화도 가능하다. (어디에 마이크 구녕이 있는거지)


유선이어폰보다 크기가 당연히 커질수 밖에 없는데, 비교해보면 생각보다 그리 거대하지 않다

2. 착용샷

보통 블루투스 이어폰을 장착하면 "프랑켄슈타인"이 될까봐 걱정하는데 뭐 그리 심한거 같진 않다.

주말에 밖에 안나가서 머리가 산발이 된 상태였는데 기냥 촬영했다 양해 부탁 ㅋㅋㅋ



3. 제품기능

1주일 정도 넘게 사용한 간단 후기이니 참고하자

# 3.1 배터리 소모 (약 4~5시간)

생각보다 배터리 타임이 적진 않은거 같다. 내가 출퇴 왕복이 3시간정도 인데 이정도 이상은 끄떡 없어 보인다. 배터리가 얼마나 가는지 간단히 테스트 해봤는데 30분에 10%씩 배터리가 소모되는 느낌이었다. (배터리 상태 정보에 1% 단위가 아니라 10% 단위로 떨어지는거 같긴하다)



테스트는 스트리밍 음악을 평소에 음악 듣던 수준으로 했던건데... 이런 추세라면 약 4-5시간 언저리는 들을수 있어 보인다. (추가글. 아이패드로 영화를 보니 2시간정도 사용하니 배터리가 부족했다. 상황에 따라 다른건지 모르겠다)

# 3.2 충전 (1시간 30분~2시간?!)

충전은 충전독에 넣으면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 배터리 타임이 4~5시간이라고 해도 충전이 빠르면 뭐 조금 아쉬운데로 버틸수 있을것이다. 그럼 충전은 얼마나 걸릴까?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충 10% 충전하는데 10분~15분 정도 걸렸다. (수시로 체크하는 구조로 ㅋ)

1시간 반에서 2시간이면 0에서 100% 완충 하지 않을까 싶긴한데... 

나처럼 출퇴 할때 사용한다면 어짜피 도착하면 충전할꺼라 방전될 일은 없을듯 하다.

# 3.3 블루투스 페어링 (잘됨)

블루투스 페어링은 "IP010 A" 를 찾으면 되는데 특이한게, 오른쪽 유닛만 페어링해서 쓸수도 있는듯 하다. 언제 써먹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참고하자.

연결된 상태로 다른 블루투스 기기에 동시 연결이 되진 않고, 연결 해제하고 딴 기기에 붙으면 잘 붙는다. 사족으로 충전독에 이어폰을 넣고 뚜껑을 닫으면 5초정도면 연결이 끊기고  "연결안됨" 상태로 변경되고, 다시 뚜껑을 열면 블루투스 연결이 된다. (그래서 꽤 편하다)


이때, 연결될때 이어폰에서 안내 메시지가 나온다. 조금 거슬릴때도 있지만 그래도 중국어로 안내 안하는게 어딘가 하고 만족한다. ㅋㅋ

(왼쪽 이어폰에서는 레프트 채널 / 오른쪽에서는 라이트 채널 블라블라 하고 영어로 씨부렁 거린다)

# 3.4 기기동작

왼쪽과 오른쪽 이어폰에 버튼이 모두 달려있다. 우선 음량 조절은 아쉽게도 안된다.

동작은 이렇다. 자주 사용하진 않지만 대충 몇번 써보면 느낌은 온다 ㅋ

(아이폰6 & 바이브라는 앱에서 테스트)

- 왼쪽 or 오른쪽 짧게 클릭 : 일시정지

- 왼쪽 or 오른쪽 길게 클릭 : 아이폰에서는 Siri 질문 상태

- 왼쪽 or 오른쪽 아주 길게 클릭 : 전원종료 

- 왼쪽 더블클릭 : 이전곡

- 오른쪽 더블클릭 : 다음곡

4. 구매 및 총평

우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30달러 언저리 원화로 하면 3.3만원이면 구매가능하다 (신규가입자는 알리에서 쿠폰줘서 더 싸게 살수 있을것이다)


일단 길을 걸어 다니거나 뛰어도 생각보다 이어폰은 잘 안빠진다. 

(아마 이어폰 빠지던건 유선시절 선에 걸려서 그런게 대부분이 아니었나 싶다)


쓰면서 유일하게 불편한건, 스타벅스 가서 주문할때 이어폰 한쪽을 뽑고 주문하는데 그 한쪽 이어폰을 손에 쥐고 있어야 한다는점? (주머니에 넣기도 애매하고)


우선 음질도 꽤 나쁘지 않다 막귀가 듣기엔 쿼드비트 번들 시리즈 같이 번들중 꽤 괜찮은 제품에 만족했다면 이것도 음질은 대 만족할것으로 판단된다.


강추 질러라!! 가격이 모든걸 용서해주고 디자인도 꽤 좋다.

내 기준으로는 진공보온보냉 텀블러 이후 뭔가 신세계 제품인 느낌이다 (선이 없으니 부담이 없는?!)


#같이보면 좋은글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