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기차를 사용하다보면 정말 많은 충전카드를 보유하게 된다. 

왜냐면, 동일한 회사의 충전카드를 써야 가장 싸게 충전할 수 있다보니 하나둘 만들다보면 이렇게 많은 카드를 보유하게 된다 ;;

 

나도 실제 만들다보니 이렇게 많은 카드를 만들고 차안에 비치해두고 있다. 근데 막상 이 카드를 찾기도 은근히 번거롭다. 

이런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 고민했는데,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 충전카드를 NFC 기반으로 폰에 저장해서 사용하는 앱이 존재한다. (옛날에 멤버쉽흩어진걸 모아서 쓸수 있는 앱이 생긴것과 비슷한 개념)

 

충전카드를 앱에 등록하는 일렉베리

일렉베리의 가장큰 장점은 발급받은 충전카드를 앱에 등록해서 앱에서 선택해서 쓰는것이 가능하다는것이다. 

즉, 로밍이 아니라 실제 해당 충전카드를 등록해서 쓸수 있다는말이다. 그래서 카드를 등록할때 NFC 기반으로 카드를 터치해서 등록하고 사용할때도 카드대신 휴대폰에서 해당 멤버쉽을 선택후 결제하는것이 가능하다는 말이다.

 

앱을 설치하고, 멤버쉽카드 지갑 메뉴에서 카드를 등록해서 쓸수 있다는 말!!!

이 말은 위에 사진처럼 주렁주렁 충전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해당 충전소에서 해당 카드로 결제하여 가장싸게 결제할수 있다는말이다. 물론 여기에 주의할점이 하나 있다. 종종 충전기에서 NFC 를 미지원하는 기기가 종종 있다는 말이다. 이럴땐 어떻게 하면 될까?

멤버쉽에 충전카드를 등록하고 NFC 를 통해 앱에서 충전카드를 골라서 쓸수 있다.

 

일렉베리 실물카드 + 로밍결제

사실 전기차 충전을 할때, 로밍을 통해 다른 충전소기기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가격이 로밍시 가격이 올라가서 안쓰게되는것일뿐...

근데 일렉베리의 경우 로밍이 많이 지원되는데, 로밍으로 올라가는 비용이 생각보다 크지 않게 된다.

 

그 이유는 현재 프로모션중이라 20% 를 포인트로 적립하고, 이 포인트는 1000원단위로 결제가 가능해서 일렉베리를 통해 결제해도 사실상 20% 할인받으면 실질적인 효율을 보면 오히려 싸지는 경우도 종종있다. (원래 10% 적립이라는데, 사실상 계속 20%중)

 

이렇게 일렉베리 자체 충전카드는 환경부 카드처럼 카드를 연결해서 결제하는구조이며, NFC 로 결제안될때 이 실물카드를 발급받으면 대부분 충전소에서 로밍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일렉베리 실물카드가 있으면 NFC 가 안먹는 충전기에서는 실물카드를 쓰면 된다 (단, 이땐 로밍비용)

 

일단 일렉베리의 로밍대상은 아래 링크에 정리되어있다.

https://elecvery.com/charge_cost/

 

로밍 제휴사 충전요금 안내 - elecvery

로밍제휴사 충전요금 안내 일렉배리는 회원님들께 통합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로밍 제휴처를 늘리고 있습니다. *단위 : 원/kWh 충전사업자 완속(7~12kW급) 중속(15~40kW) 급속(50kW

elecvery.com

 

가입할때 추천인 넣으면 3천 포인트

일렉베리앱을 기냥 가입해도 되는데, 가능하면 추천인을 등록하면 3천포인트를 추가로 서로 받을수 있다고 한다.

만약 추천인이 필요하다면 내 추천 코드를 넣어주면 서로 3천포인트를 받을수 있으니 윈윈

 

- 추천코드 : 젊은매실84

일렉베리 친구 추천하면 서로 3천포인트를 받는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