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롯데 잠실쪽의 백화점을 차를 가지고 가보면 알겠지만, 주말만 되면 주차하기가 엄청 힘들다.

다행히 나는 롯데백화점 MVG 의 발렛이 가능한 등급을 가지고 있어서 롯데타워 에비뉴엘쪽에 있는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보니 이쪽에 주차를 맡기거나, 아님 직접 전기차 충전소에 맡겨본 경험이 있어서 간단한 공유를 하고자 한다.

롯데타워내 전기차 충전소 위치

일단 MVG 등급이 되서 , 롯데타워내에 무료주차가 가능하다면 발렛을 맡기지 말고, 직접 충전소에 주차를 해야한다.

그리고 중요한건 발렛을 맡기지 않으면 자동으로 무료주차가 들어가는게 아니라서, 발렛라운지에 전기차 충전때문에 직접 주차를 했다고 주차 시간 넣어 달라고 수동으로 요청해야 한다는 점이다.

 

만약, MVG 등급이 없이 주차를 한다면, 롯데타워는 무료주차가 지원되지 않고 할인만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백화점 에비뉴엘 등급이 없다면 백화점이나 마트쪽 건물에 주차를 해야한다.

구분 충전기 대수 주차요금 위치
롯데월드타워 지하 4층
(차지비)
완속 46대 10시~20시
- 평일 300월/10분당
- 주말 500원/10분당

그 이외 시간
- 200원/10분당

무료 주차는 발렛가능한 VIP만

뮤지엄/시네마/수족관 이용고객은 최대 4시간 할인가
200월/10분

콘서트홀은 4시간, 4800원
지하 4층
기둥 N3, M3, N5
롯데월드타워 지하 3층
(evsis)
완속 21대  
롯데월드타워 지하 2층
(evsis)
급속 4대  

 

참고로 이런 주차비용 문제 때문인지 주말에도 꽤 충전소 여유가 있다.

충전소의 경우 엘베를 타거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롯데타워 h&m 매장근처에 도착하니 참고하자.

 

롯데타워 잠실 주차비용 문제

기본 주차비용

롯데백화점이나 마트는 당일 구매이력으로 무료주차 시간이 제공되지만, 롯데월드타워쪽은 할인권만 있고 무료 주차가 없다.

이건 롯데의 문제라기 보다는  송파구에서 혼잡문제로 무료 주차를 제공하지 말라고 가이드가 되어서 그런걸로 알고 있다.

무료주차 시간이 제공되지 않는대신 할인만 가능하다. 콘서트홀/뮤지엄/시네마/아쿠아리움 사용자도 최대 4시간 주차비 할인만 받을 수 있는 구조이다. (티켓 보유시 10분당 200원)

 

여기서 가장 꿀팁이라면, 롯데 잠실 아쿠아리움 연간회원권이 13만원 수준인데, 할인받으면 11만원 내외로 구매가 가능한데, 수족관 몇번 방문할거라면 이걸 사두면 주차비를 할인 받을수 있다. 주말에 10분당 500원인데, 200원으로 할인받는건 나름 꿀팁

http://www.lotteworld.com/contents/contents.asp?cmsCd=CM0369

 

MVG 등급 주차권

사실 롯데타워 주차장을 자주 이용한다면? 최고의 대안은 롯데백화점 MVG 등급중 롯데잠실 백화점에 발렛주차 가능한 등급을 획득하는것이다.  어느등급부터 되는지는 모르지만 퍼플 등급은 에비뉴엘 지하 2층에 발렛이 가능했다.

https://www.lotteshopping.com/membership/infoBenefit

문제는 영업시간내에 계속 주차 하려면 에비뉴엘 퍼플 6천만원 이상 등급을 받아야 하므로 쉽지 않다. 하지만, 해당 등급을 가진사람중 주차권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들이 있다. (등급이 높으면 주차권이 2장이상이라 그런듯)

그래서 중고나라나 당근마켓같은곳을 뒤져보면 발렛 주차권을 파는 사람이 종종있다. (차량번호 등록후, 차에 붙이는 스티커를 받는구조)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