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임빌라스는 잔디광장(?) 같은곳도 있어서 애들이랑 방문하기 좋은곳이다. 그래서 주말에 항상 차들이 많은데 다행히 전기차 충전소를 꽤 많이 보유하고 있다. 그래서 주차할때 내연차대비 완전 꿀이긴 하다. 

 

충전소 위치

차지비 주차장은 지하 1층(M층) F1 구역 / Evsis 는 지상 2층에 존재한다. 

보면 알겠지만, evsis 충전기가 갯수도 많고 2층으로 올라가면 바로 충전구역이 보여서 상대적으로 찾기도 쉽다.

 

충전기 상황

참고로 주말에 주차장 만차인 경우도 있는데, 그래도 아래와 같은 충전소는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는편이다.

올라와서 바로보이는데 evsis 충전소이고, 반대쪽으로 가면 costel 이라고 써있는 차지비 충전기도 보인다.

 

Evsis

evsis 는 롯데에서 밀고 있는 충전브랜드인듯하다. 최초가입시 만원 포인트를 주는 이벤트도 하니 잘 활용하면 유용하다.

evsis 의 가장 특이한건 30kw 중속 충전기가 존재한다. 완속은 7kw 라서 배터리 부족할때 10시간은 충전해야하는데, 중속충전기면 2~3시간이면 완충이 되고, 가장 장점은 급속으로 분류되지 않아서 1시간 점유가 아니라 14시간 점유가 가능하다는점이다.

그래서 배터리가 많이 없는데 충전겸 주차를 한다면 evsis 의 중급속 충전기를 활용하는게 좋다. (가격도 급속보다는 싸다)

evsis 충전소
evsis 에서 충전옵션도 존재함

 

차지비

지하쪽에 있는걸로 아는데, 2층인가? 여기서 좀더 한바퀴 돌아보니 보였던 충전기인데, 첨에 COSTEL 이라는 충전 브랜드도 있나? 하고 그랬는데 자세히 보니 차지비였다. 사족으로 몇마디 더 적자면,  LCD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카드를 태깅하니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고장난건가? 하고 포기했었는데 알고보니 화면을 터치하면 꺼진화면이 켜지는 구조였다 -_-;

기냥 보면 화면이 꺼져있고, 태깅해도 반응이 없는데 화면을 터치하면 켜진다 ;;

 

위와 같이 차지비 태깅을 해도 반응이 없이 화면이 꺼져있다면 화면을 터치해보자. (lcd 가 터치일줄이야)

 

추가로 지하쪽에 슈퍼차저도 있었는데 나는 테슬라 유저가 아니라 빠르게 지나갔다.

개인적으로는 지하보다 지상에 있는 충전소를 이용하는게 더 편했던것 같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