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날씨도 덥고 해서 진공텀블러를 찾아보던중, 큐텐에서 써모스 제품 400ml 짜리를  두개 한패키지제품을 샀다. (나는 3.05만원에 산거 같은데 지금은 3.39만원인건 의문)

써모스 제품을 산건 옛날에 보온병산게 있는데 품질이 좋았기 때문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성능 짱좋다.


오전에 얼음을 꽉채워서 커피 타 먹으면 오후에도 얼음이 남아있고, 이슬현상(?)도 없다. 다만... 아쉬운점이 없는건 아니다. 이 부분은 밑에서 다루도록 하겠다.

1. 개봉

나는 큐텐에서 샀는데, 배송온 박스는 아마존 박스라서 뭔가 기분이 묘했다. (일본 아마존 가봤는데 이 제품이 안보이는거 같기도 하던데)


우선 구성 자체가 2개로 된 구성이었다. 크기가 얼마나 되나 좀 애매했는데 텀블러로 보기엔 컵에 가까운느낌이다. (뚜껑도 없고 말이지)



무게는 컵하나에 180g 정도 된다. (직접 저울로 재봤다 ㅋㅋ)

기냥 들었을때 머그컵보다는 훨씬 가벼우니 걱정말자.



외관을 보면 기냥 스테인레스 컵이다. 크기도 작지도 않은 수준...

(뒤에 더 이야기 하겠지만 좀더 큰게 좋은거 같다)


2. 용량 400ml 어떤가?

참고로 400ml 의 용량이 어느정도인지 애매할수 있는데 스타벅스 용량을 참고로 알려드리면 이렇다. 톨사이즈는 담을수 있을 정도랄까?


# 스타벅스 컵사이즈

숏사이즈 - 237ml

톨사이즈 - 355ml

그란데 - 473ml

벤티 - 592ml


그리고 맥주의 경우 작은캔이 355ml 라서 작은캔 하나 담을수 있을정도다.

(해외캔맥주 큰건 500ml 이므로 한번에 안들어감)


결론부터 말하면, 일반적인 크기는 담을수 있는데 텀블러로 쓰기엔 용량이 작은느낌이다.

컵으로는 적당한데, 텀블러라고 보기엔 좀 어정쩡한 크기.


컵으로 쓰기엔 괜찮고, 텀블러 용도로 쓰기엔 용량이 아쉽다. 텀블러라면 개인적으로는 600ml 수준은 되야 좋을것 같다. 그 이유는 작은페트병이 500ml 인데, 얼음이랑 같이 담으려면 적어도 600ml는 되야 충분한거 같다. 그 이상으로 커져도 문제는 없지만 적정선이라는게 있으니깐 ㅋㅋ

3. 성능

보온보냉 성능은 짱좋다. 내가 출근해서 얼음을 꽉채운후 물을 담아서 먹는데 점심먹고돌아와도 얼음이 남아있다. 그래서 그 얼음에 냉온수기의 물만 계속 보충해서 먹는데도 4시간 이상은 충분히 유지된다. 아마 단순히 물보충 없이 유지했다면 6시간정도도 유지되는거 같다.


# 보온보냉 성능 짱짱맨 (얼음+물 유지 4~6시간 정도 되는듯)


# 이슬현상없는 보온컵

보온컵(?)의 최대 장점은 이슬현상이 없다. 이슬현상은 컵과 공기중의 온도차로 인해 컵에 물방울이 생기는 현상이다. 머그컵을 써보면 알겠지만 하단 이미지처럼 물이 생긴다 (꼭 컵이 땀흘리는것처럼)

그래서 종이같은거 근처에 있으면 젖기도 하는데,  진공컵은 이런 현상이 없다. 유레카!!!


왜냐면, 컵 내부는 진공으로 열전돌르 막기 때문에 뜨거운물을 담아도 컵이 안뜨겁고 / 얼음물을 담아도 컵을 잡아도 안차갑다. 그래서 이런 이슬현상이 없다.


# 컵이 길어서 세척이 어려워요

사이즈가 어정쩡한 가장 큰 문제는세척할때도 큰 문제가 있었다

좁고 길다란 컵이 보기엔 이쁜데... 회사에서 세척하려고 했는데 손이 안들어 간다!

(당연한건데 왜 설겆이 할때 인지했을까)


컵청소 도구를 하나 장만해야 할거 같긴한데... 


4. 결론

결론부터 말하면, 써모스 브랜드의 보온보냉은 짱짱인데 사이즈가 애매한게 단점이다.

그래서, 그래서 사이즈큰 진공텀블러를 강추!!! 나는 브랜드빨에 써모스 이제품을 샀지만, 


큐텐에 "진공단열컵 예티 YETI 텀블러" 가 1.58만원인데 20oz / 30oz 사이즈 제품이 판다.

온즈는 익숙하지 않아서 단위 변환 해보면 사이즈는 이게 더 잘 나온것 같다.

(심지어 이놈은 뚜껑도 있는거 같다... 이거 하나 사볼까 ;;)



한줄결론은, 

진공단열텀블러 라는 제품 자체는 진짜 신세계!!  하지만 사이즈를 잘 고려해야할것이야! 


# 같이보면 좋은글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