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동칫솔을 써본적이 없었는데, 사용하는 사람들을 보다보니 뭐가 다를까? 하고 호기심에 구매했다. 샤오미에서 선택한(?) 수케어에서 나왔고, 프로버전 / 청춘판(?) 같이 기능에 따라 가격도 조금 달랐다.


한참 고민하다가 결국 청춘판(lite 버전) 을 샀다. 

프로랑 1.2만원 차이인데 앱연동 같은 부가적인건 없어도 문제 없어 보였다 ㅋㅋ

보통 중국 제품 직구는 큐텐이 쿠폰 먹일수 있어서 제일 싼편이다 ( 링크 )


아! 참고로 이 전동칫솔은 회전식이 아닌 진동식(?) 이다. 밑에 설명할테니 참고하자

1. 개봉

우선 포장상태는 역시 샤오미다. 흰 깔끔한 박스와 마감상태도 엄청 좋다.

(샤오미라는 이름이 없지만, 샤오미에서 제휴한 제조사(?)의 제품도 보통 샤오미 라고 퉁치는느낌이다. 자회사도 존재하고)

꼭 아이폰 사서 박스 뜯을때의 구조처럼, 상품과 그리고 중간에 박스에 부속품이 있는 그런구조



구성품은 필요한것만 딱 들어있다. 적지도 많지도 않은 필수 구성. 참고로 칫솔모는 프로랑 청춘판이랑 호환이 된다. (샤오미는 공기청정기 필터도 프로랑 일반버전이 호환되는데 이런점 참 맘에 든다)


칫솔모는 추가구매 해도 되는데, 급한거 아니면 안해도 된다.

왜냐? 칫솔모는 알리익스프레스 가 조금 더 싸다. ("샤오미 칫솔모" 로 검색해보자)

근데, 알리를 써본사람은 알겠지만 배송이 꽤 오래걸린다 ㅋㅋㅋ 


그런거 귀찮다면 기냥 큐텐에서 살때 칫솔모 추가구매를 하자.


# 구성품

본체 / 설명서 / 칫솔모 1개 / 충전단자 / 색상링



참고로 색상링(?) 같은 경우는 가족끼리 같은 제품 쓰면 구별할 수 있도록 색상링(루프링)이 존재한다. 기본적으로는 하늘색인데, 보라색/연두색/분홍색이 여분으로 존재한다.

교체할때 링을 보면 돌려서 잠금을 풀고 열어야 한다 참고하자 (매뉴얼에 적혀있지만 따로 포스팅했으니 참고하자)

[팁] 샤오미(수케어) 전동칫솔 루프링 교체방법 - 단계별설명

2. 기능확인

# 동작 / 진동모드

샤오미 전동칫솔은 솔이 회전하는 방식이 아니고, 빠른 진동으로 칫솔모가 흔들리는 원리(?)로 동작한다.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데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자.


청춘판의 경우 버튼은 하나다. 처음 버튼을 누르면 진동이 시작된다.

이때 버튼을 길~~게 누르면 종료되고, 짧게 누르면 진동모드가 바뀌다가 켜고끄고 이게 반복된다.

(이건 샤오미 면도기에서도 동일한 인터페이스)



# 충전

충전단자는 USB 단자에 꼽아서 사용하면 된다. 충전독(충전단자)은 꼽으면 세워지는 구조라서 꽤 편하다. 다만 어댑터는 포함안되어 있으니 스마트폰 충전기를 활용하거나 샤오미 멀티탭을 쓰는게 좋다. (샤오미 멀티탭에는 usb 단자가 있고, 유니버셜 단자를 제공해서 직구제품 많다면 완소템)


3. 마무리

전동칫솔에 환상이 있던건지 모르지만, 치아 사이에 섬유질이나 고기가 낀건 치실이 짱이고 이건 전동칫솔을 쓰던 일반칫솔을 쓰건 칫솔은 한계가 있는듯하다. 이건 샤오미 수케어 제품의 문제는 아니고 전동칫솔의 한계인듯.

(그래서 아쿠아픽/워터픽 같은 물총같이 세척하는거 사볼까 고민중)


우선 장점은, 어금니 안쪽처럼 일반칫솔로 닦기 힘든 부위들이 있는데 칫솔을 기계가 흔들어 주니 안쪽을 닦을때도 좀더 수월하다. 굳이 단점을 꼽자면 칫솔모가 좀더 비싸다는점 정도? (개당 6~7천원수준)


샤오미(수케어) 전동칫솔 기계 자체만 놓고 보자면 품질 완성도와 마감이 훌륭하다.

그리고 한번 충전하면 생각보다 꽤 오래간다. (집에 브라운 전동칫솔 건전지 넣고 회전식에 비해) 

이미 전동칫솔을 써본사람이 가성비 좋은거 찾는다면 강추 (큐텐에서 배송비 포함 3.5만원 정도)



# 같이 보면 좋은글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