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래안텍 모니터 때문에 우여곡절이 많았던거 같다. ㅠ

결론적으로는 2주동안 마음고생했지만, 총판업체인 제이케이온에서 테스트 제품으로 교체해줬다.


참 고마운게, 래안텍에서는 무상AS기간임에도 유상AS라고 배째라 대응을 했는데,

상황이 안좋으니 직접 방문까지 해서 제품수거와 전달까지 해주셨다. 


사실 래안텍에서 싸지른걸, 총판에서 다 수습하고 있는 느낌이 들 정도였음 -_-




결국은 교체받음

제이케이온에서 무상AS를 받도록 지원해줬으나, AS를 받아왔더니

베젤이 덜렁거리고 벌레사망위치가 희안하게 더 중앙으로 이동했었다. -_- 

이 문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 2017/05/28 - [후기] 래안텍 AS 후기 - 멀쩡하던곳을 고장내는 놀라움


그래서, 문의해보니 확인후 대응해드리겠다고 했다.


결론은 AS를 다시 맡기는것인데, 

총판이었던 제이케이온에서도 래안텍 AS센터쪽의 지원상황을 같이봤고

빠른 해결을 위해, 동일 제품의 테스트 제품이 있는데 그것으로 교체해드리면 어떻겠냐고 문의가 왔다.


참고로 17년 1월에 구매했던 제품인데 (제조일은 16년 11월) 

테스트용 제품도 동일 제조일이라고 했다. 일단 콜 !


테스트용 제품은 다행히 양품

참고로 불량화소 체크하는 사이트가 있다. 

http://monitor.co.kr


여기가서 f11 누르고 클릭하면 색상변경해서 상태 체크가 가능하다. (사족인 팁 ㅋㅋ)



일단, 벌레흔적도 없고, 데드픽셀도 내 눈에는 일단 대충 훑어봤지만 특별히 거슬리는건 안보인다.


그리고 빛샘의 경우 벌레낀 내 원래 모니터랑 다르게 뭐 허용할만한 수준

사진을 잘 보면 알겠지만, 외각에 조금 빛이 균일하지 않은 부분이 있긴한데, 

실사용할때는 이런건 별로 눈에 잘띄니깐...  결론적으론 내가 원래 쓰던것보다 더 상태가 나은거 같기도.. ㅋㅋㅋㅋ




참고로 하단 받침대도 기존꺼에서 어두운 색깔 계열인데, 나쁘지 않은것 같다.

원래 테스트 제품이라 받침대가 없는건데, 공장에 들려서 풀셋으로 다시 조립해서 왔다고 했다.


결론적으로 보면, 애플에서 as할때 리퍼제품을 주는것처럼 나도 리퍼로 교체받은 느낌 ㅋㅋ

베젤의 경우 약간 틈이 있어 보이긴 하지만, 손으로 잡아봐도 틈이 벌어지거나 하지 않는다.
이제 뭔가 AS 받은 느낌이 난다.


결론

개인적으로 래안텍은 조금 답답한 사람들 인거 같다. 

그나마 다행인건 총판()에서 합리적인 판단과 적극적인 대응을 해줘서 기분이 풀렸다.


참고로 무상AS 기간인데 3.3만원이라고 하는 답변 받고 빡쳐서 소보원에 상담했을때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었다. 그래서 민원까지 가려고 했는데



그 전에 총판에서 먼저 연락을 주셔서, 무상AS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겠다고 해주셨고

심지어 직접 제품 수거도 하고 다시 가져다 주셔서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었던거 같다.


길었던 벌레모니터 문제는 다행히 잘 끝난듯. 헤헤

총판이 없었으면 아마 제조/수입(래안텍)도 혼쭐이 났고 나도 너덜너덜해졌을텐데 ㅋㅋ


다행히 총판(제이케이온)에서 잘 중재해서 해결해주신것 같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