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나와 게시판에 문의하니 수리가능할것이라고 해서, 래안텍 홈피에 문의를 해봤다. 

무상AS가 13개월이라 무상으로 받을수 있을꺼라 기대했는데. 일반수리여서 돈을 내라고 한다 -_-

(나랑 비슷한 후기 보면 뷰소닉 제품은무상AS였음)


아니 30만원짜리 모니터에서 벌레 빼는데 수리비가 3.3만원 ?


1. 뭔가 헛점이 있는 AS 규정들

왜 이런 결론을 낸건지 어이가 없어서 AS규정을 홈페이지에서 찾아봤다 (링크)

근데, 뭔가 소비자에게 불리한 조항이 많다.


1.1. 생산시리얼 기준이 무상AS의 기간 산정 기준?

나는 2017년 1월에 구매한 제품인데, 제조년일은 2016년 11월이다.  (그나마 나는 차이가 적다)

재고품 받은사람은 받자마자 무상AS를 못받을수 있다는말이다. -_-

(그리고 중고제품 구입시 유상 서비스인 이유도 이상함)

보통은 구매시기를 입증하지 못하면, 제조일기준으로 하는건 많이 봤는데 이런 기준은 처음본다.

생산시리얼 기준으로 무상기간을 정한다니 !!



1.2. 수리중 스크레치도 보상안함 ?

수리중 스크레치에 대한 추가보증이 없다고 한다. 이건 수리를 맡기라는건지 말라는건지...

사설업체수리를 맡겨도 이런말은 안할것 같다.

래안텍 AS는 기냥 배째라 하는것이 아닐까 의심이 든다.



1.3. 기타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부원인으로 하자 발생시 보장안함?

벌레빼는것의 유상수리 관련근거가  아닐까 의심된다.

모니터 내부 패널사이에 벌레가 들어간게 마감이 잘못된것이니 제품자체의 하자가 아닐까? 


그럼 먼지가 들어가서 고장난거면, 먼지가 외부요인이니 유상수리라는건가? 

판단을 완전히 래안텍에서 편한대로 하는것 같다.


기냥 왠만한건 유상수리로 판단하려는 조건이 아닌가 의심됨.



2. 나.는. 몹시 화가났다 !!!!!!

난생 처음으로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 상담센터 글을 작성했다.

이건 말만 무상AS기간이 있지. 해주기 싫다고 밖에 안보인다. ㅠ


뭔가 부글부글하면서 글을 쓰다보다가 이성을 찾아야지 하면서 정신을 차렸다.

그리고 다시 글을 이어가기 위해 모니터를 바라봤다.

벌레는 이제 목숨을 다했는지 모니터 하단에서 움직이질 않는다.  


벌레를 위해 잠시 묵념~~~~


▶ 관련글

2017/05/14 - [리뷰&구매후기] - [후기] 내 모니터에 벌레가 기어다닌다 ㅠ_ㅠ - 래안텍 REX-32 QHD Slim

2017/04/06 - [리뷰&구매후기] - [리뷰] 래안텍 REX-32 QHD Slim - 3달 사용 구매후기



3. 실제 AS규정 내용 캡쳐

아래 내용은 홈페이지에 있던 규정을 고대로 캡쳐했다. (붉은색은 내가보기엔 뭔가 부당해 보이는조건)

http://www.raeantech.com/shop/main/html.php?htmid=service/as05.htm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