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선 우리집에 있는 차는 주차되어있는 시간이 더 길다. 그래서 거의 운행은 하지 않다보니 자동차보험비라도 아껴보자며 보험료 비교를 해보려고 했는데... 


마침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견적 내보면 아메리카노 쿠폰도 준다고 하고 해서 겸사겸사 견적도 내보고 비교해봤다. (쿠폰은 다음달에 지급한다고 하니 참고)


의외로 대형 보험사에서는 이런 이벤트를 자주하나보다.


삼성화재 보험료 조회 : http://direct.samsungfire.com/h.html?h=10RK70U

동부화재 보험료 조회 : https://m.directdongbu.com/evt/chinso/Q1293DM5CT60PVBJBIJ7.do




참고로 내차는 2011년 소나타고, 거의 운행을 안하고 오래된 차라서 기냥 자차는 빼고 운행도 짧다보니 마일리지 특약을 넣어 기본적인것만 가입된 상태이다.  형수님이 타던차를 인수해서 보험도 기냥 같은 보험사를 쓰고 있는데 현재 상태는 이렇다. 


현재 악사다이렉트 보험으로 현재는 35.7만원 정도의 보험료를 냈다. (작년 납입기준)

그럼 올해 다른 보험사로 옮기면 얼마나 내야할까? 문득 궁금해졌다.



1. 삼성화재 다이렉트

삼성화재에서 보험료 견적을 확인해 보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주는 이벤트 중이다.

그래서 나도 얼른 조회를 해봤다. (다음달 10일쯤 쿠폰 발송된다고함)

다른분도 기냥 조회해서 쿠폰받아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현재 2017년 계속 이벤트중)


http://direct.samsungfire.com/h.html?h=10RK70U



대충 현재 가입된 정보와 비교를 일단 해봤다.

현재 가입된 보험수준과 비슷하게 맞춰보니 43.8만원이었다. 


재밌는건, 삼성화재쪽은 제휴할인이나 멤버쉽같은게 잘 준비 되어있어서, 

제휴카드에서는 3만원정도 할인을 받을수 있다.


아마, 나보다 좀더 이거저거 조건이 많다면 의외로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지도 모르겠다.

내가 최대한 현재상황과 비슷하게 맞춰본 삼성화재 보험료 확인결과는 다음과 같다.


2. 동부화재 다이렉트

금액 비교하다보니 동부화재 다이렉트도 견적받아보면 아메리카노 주는 이벤트를 하고있다.

그래서 이것도 일단 조회해봤다. (아메리카노 기프트콘도 받고 가격도 비교해보고 ㅋㅋ)

(2017.08월 현재도 이벤트중)


https://m.directdongbu.com/evt/chinso/Q1293DM5CT60PVBJBIJ7.do




역시 현재 가입된 보험과 비슷한 수준으로 변경해봤는데, 일단 삼성화재보다는 조금더 낮았다.

하지만, 여기는 삼성화재에 있는 제휴할인 같은것은 없는듯하다. 

그래도 제휴할인을 뺀만큼 싸니 매리트는 있을듯.



3. 악사다이렉트

현재 가입된 보험사에 다시 조회해봤다. 이건 이벤트도 없고, 할인도 없는것 같다. 

아!!! 네이버체크카드로 결재하면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의 장점인 묻지마 1% 적립은 받을수 있을듯 하다.


자동차가 감가상각이 되서 그런건지, 보험료가 현재보다 2만원 정도 낮다. (33.4만원)

음... 결국 악사다이렉트가 제일 싼 결론이었다.


뭐 위 보험사에서 견적받아서 이벤트 때문에 기프트콘도 받아 미안하긴한데...

결국은 또 같은 보험사를 쓸것 같다.



결론

현재 악사다이렉트 보험비는 35.7만원

견적내본건 삼성화재 43.8만원, 동부화재 40.9만원, 악사다이렉트 33.4만원


결국은, 나는 이렇게 해야 할것 같다. 


1) 악사에서 가입할것이지만, 아메리카노 쿠폰을 받기위해

   삼성화재 (링크), 동부화재(링크) 에서 견적을 내본다 

2) 악사 다이렉트로 재가입한다 (33.4만원)

3) 악사 다이렉트는 제휴 할인이 없으니, 네이버 체크카드로 결재해서 묻지마 1% 적립을 받는다.


일단 나는 악사다이렉트가 가장 저렴한 자동차 보험이었는데

어짜피 이벤트도 하니 모두 비교해보고 싼곳으로 가는게 제일 좋은듯 하다. 


왜냐면, 자동차 상태, 운전자나이, 자차나 옵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