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컴퓨터에 연결하는건 대부분 USB 포트로 연결하는것같다. 키보드, 마우스,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생각나는걸 나열해보면 꽤 많은듯하다. 그러다보니 케이블이 너저분하다. 



이렇게 내 회사피씨를 보면, 아이폰/안드로이드/이어폰 같이 케이블이 너저분하게 있다. (두둥!)


물론, 빵봉지 묶는 철사(?) 같은걸로 묶어보기도 했는데, 철사로 묶이지 않은 부분은 "붕~~" 떠있기 마련이다.

그렇다고 케이블 타이로 묶어버릴수도 없고 ㅋㅋ



스벅빨대로 USB 케이블 정리하기

오늘 아침, 스타벅스 커피를 먹고 일하다는데, 문득 너저분한 저 케이블을 빨대로 감아버리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생각해보니, 회사 커피머신에도 케이블 정리가 이런느낌으로 되어있던거 같아서  빨대를 이용해 정리해봤는데... 이거 꽤 깔끔하다.


우선 스타벅스 빨대를 이용해서 USB케이블 정리한 상태를 보자. 

우왕 굿 !



빨대 자드는법과 정리하는 법

우선 차가운 도시남자 놀이를 하며 커피를 마시자. (뜨거운 커피먹고 빨대없다고 하면 안된다)


1) 커터칼을 빨대 입구에 살짝 비스듬하게 댄다.

2) 빨대를 돌돌~ 돌려준다. 스크류바의 무늬처럼 비스듬하게 돌돌 돌린다.

3) 돌리면서 자를때 팁을 하나 주면, 빨대 양끝만 좀더 촘촘히(?) 돌려줘야 덜풀린다. (간격은 잘 조절하자)


그럼 아래와 같이 나선형으로 자른 빨대를 만들수 있다.

(사족으로 케이블정리가 이렇게 깔끔하게 될거라곤 생각을 안해서, 만드는 과정은 사진을 안찍었다)



그러면, USB케이블을 빨대로 말아야 하는데, 아래와 같이 케이블을 뭉친후 빨대를 휘감아(?) 주면 된다.

빨대가 회전형(?)으로 잘려있다보니, 선을 구부려도 빨대가 잘린 공간을 통해 적당히 휨도 가능하도.


또 빨대 고유의 적당히 딱딱하면서도 탄성이 있다보니 케이블을 깔끔하게 유지하는 탄성도 유지한다.

이거 짱인거 같다.



선을 저런식으로 돌돌 말면 끝~! 

문득 이걸 하고나서 PC안에 있는 너저분한 케이블도 정리 가능하겠다 싶었다. 훗훗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