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사 명절 선물로 상품권이나 기프트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기프트카드를 선호한다. 그 이유는 사용처가 롯데상품권이나 신세계상품권보다 더 사용처 제약이 없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더 선호하는 이유는 보통 상품권같은건 60% 이상사용시 40%를 현금으로 환불가능한데 환불이 더 쉽기 때문이다.


1. 삼성 기프트카드 온라인 사용신청하는법

사족으로 충전형 카드가 있어서 혼란스러운데, 기프트카드랑은 다르다.

11번가나 티몬/쿠팡/네이버 같은 온라인환경에서 사용하려면 인터넷 사용등록을 해야한다.


우선, 삼성카드 홈피에 가입을 하고, 기프트카드 메뉴로 이동하자 (링크)

인터넷사용 등록을 하면, 신용카드의 결재비밀번호 4자리 숫자같은걸 등록할 수 있다.


참고로, 삼성카드에서는 본인인증을 자주 요청하는데, 삼성카드 고객이 아니면 휴대폰 인증만 지원되는듯 하다. 꽤 귀찮으니 각오하자 (대신 맥에서도 잘 되었다)




카드번호 랑 유효기간은 카드 앞에 적힌 숫자를 쓰면되고,  cvc 번호는 기프트카드 뒷면에 검정스티커를 제거하면 끝자리 3글자가 CVC 번호이다. 



소득공제를 위한 개인정보를 간단히 입력후 신청하면 본인인증을 열심히 입력하고 다음 다음을 누르면 등록된다.


2. 잔액 환불방법

1만원 이하 상품권은 80%이상 쓰면 나머지 20%를 현금으로 잔액 환불이 가능하다.

내가 받은 기프트카드는 20만원권이었는데 60%를 쓰면 40%를 잔액환불 신청이 가능하다.


즉, 20만원짜리 기프트카드면, 12만원을 사용하면 8만원은 통장으로 입금받을수 있다는말.


삼성카드에서 검색에서 "기프트카드 환불" 로 검색하면 쉽게 링크를 찾을수 있다. [바로가기]


잔액환불을 클릭하면, 이렇게 또 잔액환불 안내가 뜨고, 잔액 환불 신청할수 있는 링크가 존재한다.

그럼 환불받은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신청하면, 바로 입금된다.


다시 말하지만, 60%를 사용해야만 나머지 40%를 잔액환불할수 있다.

3. 잔액 환불방법 꿀팁

기프트카드의 잔액 환불을 가장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이 하나 있다.

보통 기프트카드 같은걸로 현금성 상품(상품권같은거)를 살수 없는데, 네이버 페이의 경우 기프트카드로 충전이 가능하다. (노림수인지 담당자가 실수한건진 원래 되는게 맞는건진 모르겠다)


즉, 20만원짜리 기프트카드면 12만원을 충전후 나머지 금액은 바로 현금화가 가능하다는 사실!!!

나는 이렇게 잔액 환불후, 추가금주고 해피머니 상품권 할인된걸 사서 네페를 충전한다.

(해피머니로 네이버페이 충전하는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자)




그럼 잔액환불후 네이버페이 충전을 취소하면 어떻게 될까?

12만원이 다시 기프트카드에 돌아온다. 다만 취소후 돌아오는 텀이 존재하고 네이버페이의 취소는 부분취소가 안되다보니 과거에 상품권 충전했던 이력까지 모두 취소되버리니 비추한다.



사족으로, 액티브엑스나 추가적인 앱설칠르 안하려면, 네이버페이 충전할때 "일반결재" 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하자, 카드간편결재로 선택하면 추가적인 앱설치나 그런게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자.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