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Olleh 안심플랜 환급금?

올래에서 또 뭔가 환급금을 준다고 한다. 부가가치세에 대한 환급금을 돌려준다고 한다.

종종 이런일이 KT에서 발생되기 때문에 뭔가 더 꿍쳐둔게 있는건 아닐까 의심이 들기도한다. ㅋㅋ

(근데 이런거면 알아서 돌려주면 좋겠지만, KT입장에서는 아쉬울게 없을테니 -_-)


대상은, 2011년 10월 ~ 2017년 4월 까지 "olleh폰안심플랜" 서비스 요금청된 사람이라고 한다.

오늘부터(4/26) 조회가능하니 어서 조회해서 돈을 돌려 받아보자. (누가 안심되는건지 모르겠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주소로 접속후 조회하면된다.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안내내용이 나오고  [미환급금 조회/신청] 버튼을 누르면 개인정보를 확인하는 창이 나온다.



* 웹사이트 주소 : https://vatrefund.olleh.com/main.do


2. 환급금 대상 / 환급신청방법

만약, 돌려받을 돈이 있다면 이렇게 가입기간과 환급 금액이 나온다. (아래 이미지 참조) 

지인들의 조회결과를 확인해보니 보험사나 가입기간에 따라 환급금액은 차이가 나는것으로 보인다. 당연한것이지만, 가입기간이 길수록 환급금액은 크다 (반대로 말하면 그만큼 뭔가 KT가 더 부당이득을 취하고 있다는 느낌)


1200원 정도 나온분도 있고, 5800원 정도 나온분도 있다.


환급방법은, 온라인올레닷컴이나 오프라인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신분증필요)

만약, 안심플랜 보험납부한사람중, 온라인조회가 안된사람은, 요금청구서를 지참해서 방문해도 가능하다고 한다.

몇천원이니, 온라인으로 신청하는게 속편할듯...

A. 환급대상인 경우 이렇게 나온다.


B. 환급대상이 아닌경우 이렇게 대상아니라고 나온다.


나는 대상자가 아니지만, 올레를 쓰는분은 꼭 확인해서 놓치는 돈 없는지 확인하자.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