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심플한 음악 플레이어 foobar 2000 

윈앰프스타일의 간단한 음악플레어를 좋아하는데, 알송이나 다른 플레이어는 너무 복잡한거 같다. 

foobar라는 음악플레이어는 군더더기없는 깔끔함이 미학이랄까? 그리고 기본 재생음질도 매우 좋다.


사족으로 나는 인터넷 라디오를 듣기위해 이 프로그램을 쓴다. (몇년전 처음 발견해서 쓰고 거의 기본프로그램처럼사용)

당연히 mp3재생은 기본이고, 플레이어 리스트 구성도 가능하다. 광고도 없다. 


http://www.foobar2000.org 를 가면 무료로 다운을 받을수 있는데, 기본 버전의 함정은 한글제목이 깨진다.

foo_https_sjis_pathch2.dll 라는 일본어 깨짐 관련 컴포넌트파일을 넣으면 해결된다.

귀찮아서 기냥 포터블버전 + 한글깨짐 컴포넌트 합쳐서 올려둔다. (현재기준 가장 최근버전은 v1.3.15 버전기준)




인터넷 라디오를 들으려면?

foobar 에서 ctrl+u (add location) 에서 아래 주소를 추가하면 인터넷 라디오를 들을수 있다.


mp3 찾기귀찮고, 일반 라디오는 정신사나울때 들어보는거 추천함... 이거 은근히 꿀잼임 ㅋㅋ

특히 뮤클캐스트는 사회초년생때 듣던건데, 잊고 살다가 작년쯤 다시 듣기시작했는데, 자키분이 어머니가 되서 아기가 "앙앙~" 하는 소리도 가끔나서 뭔가 되게 정겹다 ㅋㅋ 물론 대부분은 노래라서 업무하면서 들을때 좋다.



뮤클캐스트 : http://www.mukulcast.com

하늘호수방송 : http://www.24sky.co.kr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